대전 유성구, 탄소중립 생활실천 SNS 인증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유성구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탄소중립 생활실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 탄소중립 친환경 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함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대전=라안일 기자] 대전 유성구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탄소중립 생활실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 탄소중립 친환경 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함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유성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장바구니 등 이용하기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2가지 이상을 사진 찍어 본인 SNS에 올린 뒤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 참여자 정보 및 인증샷 주소(URL)를 기재한 이벤트 참여 완료 글을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여 페이지는 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블로그 이벤트 안내 글의 참여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구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문화상품권(1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정용래 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일상에서 친환경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탄소중립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영 적자인데…이중근 2년간 3120억 배당 축적, 어디에 쓸까
- [취재석] 민주당의 고장 난 '야당탄압 대응' 매뉴얼
- 백남기를 보면 이태원이 보인다 …전·현직 서울청장 '닮은꼴'
- [강일홍의 클로즈업] 예총, '빚더미 예술인센터' 매각 문제 없나
- [현장FACT] 택시 역주행 5명 사상…구조대 필사의 심폐소생술 (영상)
- 초소형 나노드론 '브랙호넷'이 뭐냐고...미국 플리어 9390만 달러어치 수주
- [기대작-'라이스보이 슬립스'(상)] 전 세계 관객 사로잡은 한국계 감독들
- "상속세 과해" 구광모 LG 회장, 과세 당국에 소송 제기
- [스포츠 꽃피운 금융③] '월드 스타' 손흥민과 함께 뛰는 하나, 동반 성장 꿈꾼다
- 블랙핑크, 코첼라→북미 공연 추가…글로벌 위상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