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27일 ESG 인증포럼 개최···글로벌 ESG 공시 선제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오는 27일 '제3회 ESG 인증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국내외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주제로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국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이 ESG 확산과 내실화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오는 27일 ‘제3회 ESG 인증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국내외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주제로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발표에선 한국공인회계사회 ESG연구팀 고정연 팀장이 ‘국내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통해 국내 ESG보고서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현황을 점검한다. 두 번째 주제발표 ‘국제 ESG 인증업무 현황-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보고서를 중심으로’에서는 숭실대학교 전규안 교수가 지속가능성보고서 인증업무의 글로벌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를 짚어본다. 포럼은 웨비나로 진행되며 아래 링크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국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이 ESG 확산과 내실화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종갑 기자 ga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쓴 '협박 편지'…'출소하면 다 죽인다'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
- '남편이 사둔 '아파트' 모르고 이혼…재산분할 가능할까요'
- '여성 가슴·엉덩이에 카드 '쓱쓱''…농협 조합장 성추행 논란
- 조던 '라스트 댄스' 농구화, '역대 최고가' 낙찰…얼마길래?
- 쥐 퇴치에 '연봉 2억' 전문가 모셨다…뉴욕시 '피자 쥐' 오명 벗을까
- '시속 200㎞' 지인 차로 고속버스 들이받았다…극단 선택 시도한 30대
- 의전비서관에 김건희 여사 동기…野 “편협한 인사관에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