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청소년 진로탐색 도우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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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한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진행해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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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한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진행해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지난 12일 넷마블 본사에서 열렸으며 아현산업정보학교 게임제작학과와 e스포츠학과 학생 41명이 참여했다.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게임 제작자들의 근무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넷마블 사옥 투어, 사업PM 직무와 진로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직무 강의 이후에는 게임 개발 프로세스와 직무별 필요 능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 증대를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 '게임회사 타이쿤'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견학프로그램부터는 게임산업과 직무를 이해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자체 개발·추가하면서 교육과정이 더욱 풍성해졌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공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 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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