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브랜드관 ‘ARTE HOME’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코넥(276040)은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메타버스 아트 서비스 에디션이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의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코넥이 선보이는 브랜드관 'ARTE HOME'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ARTE 대체불가능코인(NFT)의 홈 서비스로, 메타버스 상에 구현된 다채로운 디지털 아트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스코넥(276040)은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메타버스 아트 서비스 에디션이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의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관은 메타버스 공간 속에 아르떼뮤지엄의 공간 연출을 실감나게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이용자에게 실제 전시관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작품 감상은 에디션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전시는 5월 14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
한편 스코넥와 프린트베이커리가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은 베타 서비스를 지난 1월 11일 공개했으며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최적화돼 있다. 에디션은 추후 정식 버전 론칭 및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유저들을 위한 풍부하고 폭넓은 예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강남 빌딩서 10대 여학생 추락해 숨져
- "선생님 기쁘게"..정명석 성폭행 돕는 혐의 2인자 구속심사
- "아픈 부모 모시고 간다" 경찰에 집 비밀번호 보낸 20대, 결국...
- “칵테일에 내 피 섞어 팔아…고객 요청이었다” 혈액테러에 발칵
- 임성재, PGA 특급 대회서 시즌 5번째 톱10 ..피츠패트릭 연장 끝 우승
- [단독]구광모 회장, 상속세 완납 앞두고…국세청에 "일부 돌려달라" 소송
- “집단폭행해 30대 가장 사망케 한 고교생들, 감형 받았다”
- '눈누난나' 히트 가수 제시, 한강뷰 집은 어디?[누구집]
- '사실상 도보인데 재산세 내라고요?'…법원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