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경기도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융합을 통한 게임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가상·증강현실) 전문가와 도내 중소게임기업 대표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거쳐 이번 사업의 공모 주제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으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경기도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융합을 통한 게임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가상·증강현실) 전문가와 도내 중소게임기업 대표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거쳐 이번 사업의 공모 주제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으로 선정했다.
사업 신청기업은 인공지능기술을 게임에 구현해 사용자(유저)가 플레이할 때 체감이 가능해야 하고, 게임 제작 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노하우를 사례집(매뉴얼)으로 제작·공개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희망하는 도내 중소게임기업이다. 본사는 공고일 이전으로 지사·연구소 등은 공고일 이전 6개월 이상 소재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도는 △과제의 적합성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성장성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게임개발사 1곳에는 개발 지원금 1억 원을 지원한다.
최혜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최근 게임 분야가 미래기술 융합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시장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자본력이 부족해 신기술 접근이 어려운 경기도 중소게임기업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기술 게임개발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gcon.or.kr/ggc)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 기업은 지원서를 오는 5월 1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돈봉투 의혹에 고개숙여…"심려 끼쳐드려 깊이 사과"
- 김기현, 전광훈 파문 탓? 박근혜 예방 일정 연기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발 독일…G7, 공동 입장내지 않아
- '세월호' 원인은 박정희식 '국가조합주의' 유산
- 문제 본질은 '승부조작'이 아니라 대한축구협회!
- 다시 고삐 죄는 이란…감시 카메라로 히잡 단속 시작
- 국민의힘 "민주당 '쩐당대회' 꼬리 자르기, 관습 헌법인가"
- 기시다 폭발물 테러 용의자, 범행 당시 칼·추가 폭발물도 소지
- 돌아온 김태효 "美, 만날 때마다 유감 표명...회담 의제화 계획은 없어"
- 北 경비정, 中 어선 쫓아 NLL 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