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고려대,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은 세종지역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감형 디지털 개론 △메타버스 제작기초 △메타버스 현장 실무 스킬 교육 △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했다.
양현봉 원장은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맞춰 세종지역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은 세종지역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감형 디지털 개론 △메타버스 제작기초 △메타버스 현장 실무 스킬 교육 △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했다. 현업 종사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메타버스 산업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이번 교육 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노하우와 실전 감각 습득을 위한 교육생간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한 팀에게는 상장과 상품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양현봉 원장은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맞춰 세종지역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호실적에도 '워룸' 이어간다…2분기 핵심은 비가전 체력 강화
- [단독]현대차그룹 eM 차세대 플랫폼, K8 후속에 첫 탑재
- 이통3사,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대폭 확대
- 에브넷 "맞춤형 설계로 전기차 반도체 시장 공략"
- 비상교육, OUP와 파트너십 추진···K에듀로 해외 진출 확대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재해복구시스템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
- "거품 걷어야 산다"…바이오 기업, 몸값 낮춰 IPO 도전
- [성기현 교수의 글로벌 미디어 이해하기]〈79〉디지털전환을 통한 플랫폼화
- 중소기업 M&A 이차보전 사업 도입 검토…"한계기업 이전 단계 기업까지 지원 확대"
- 픽셀플러스, 이미지신호처리 칩에 AI 심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