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비지니스 플랫폼 ‘빅크’, 유튜브 채널 ‘14F’와 함께 토크 콘서트 ‘14F사원스쿨’ 개최
IP 테크 스타트업 ‘빅크’가 인기 유튜브 채널 14F와 함께 ‘2023 직장인 레벨업! 사원의 돈, 커리어, 미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빅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직장에서의 역할과 직무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직장인들은 어떻게 살아남고 성장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11일과 18일, 25일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빅크 스튜디오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빅크에 따르면 14F의 메인 크리에이터 김바비 작가, 김재원 겸임교수 등과 소비더머니 조현용 기자를 비롯해 돈, 커리어, 미래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 8명이 트렌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면서,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독창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 169만 구독자를 보유한 14F 채널이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14F사원스쿨은 IP 비지니스 플랫폼 빅크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및 실시간 라이브 콘퍼런스로 진행된다.
14F 사원스쿨 첫 번째 강연의 주제는 ‘사원의 돈’이며, MBC 기자 조현용,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작가 김바비, 그리고 국내 최고 경제 분석가인 신한 WM 부장 오건영이 연사로 참여한다. 각 연사는 성공하는 브랜드의 비결, 경쟁의 원리, 하반기 경제 흐름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강연으로는 카카오 인사 총괄 부사장과 구글 본사 HR 비즈니스 파트너를 지냈던 퀀텀 인사이트 대표 황성현, 커리어 컨설턴트 이지영, 그리고 MBC 아나운서 정영한이 ‘성공하는 이직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강연으로는 한양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전임교수인 장동선과 가톨릭대학교 국사학과 겸임교수인 김재원이 연사로 참여하여 ‘사원의 미래’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속 직장인이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사의 강연을 현장에서 듣고 싶은 팬들을 위해 50장 한정으로 오프라인 티켓도 판매된다. 오프라인 참여자는 빅크 라운지에서 연사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참여자 중 선착순 15명에게는 14F의 기획 노하우가 담긴 신간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도서가 증정된다.
행사 티켓은 빅크 홈페이지와 빅크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 달 23일까지는 슈퍼 얼리버드 할인 기간으로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빅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14F 사원스쿨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돈슐랭 김바비의 베스트셀러 ‘지금 살아남은 승자의 이유’를 증정될 예정이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