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산, 폴란드 향해 쾌속질주?…폴란드 방산업체 PGZ 회장 방한에 방산株 강세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국내 증시에서 주요 방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국영 방위산업체 회장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산 무기 수입과 관련해 국내 기업들을 만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방산 업계에 따르면 폴란드 국영 방위산업체 PGZ의 세바스찬 흐바웨크 회장은 K2 전차 등 한국산 무기 수입과 관련해 국내 기업들을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국내 관련 방산 기업들의 사업성이 재차 부각되는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17일 국내 증시에서 주요 방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국영 방위산업체 회장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산 무기 수입과 관련해 국내 기업들을 만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현대로템은 전 거래일보다 3.30% 오른 2만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2.69% 오른 11만700원에 거래되고 있고, 한국항공우주(KAI)도 5만2400원으로 2.54% 상승했다.
방산 업계에 따르면 폴란드 국영 방위산업체 PGZ의 세바스찬 흐바웨크 회장은 K2 전차 등 한국산 무기 수입과 관련해 국내 기업들을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흐바웨크 회장은 17~22일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AI 등을 방문해 이들과 계약한 무기 생산 현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국내 관련 방산 기업들의 사업성이 재차 부각되는 상황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초봉 6500만원이라니” 동네 사람 다하는 ‘당근마켓’ 엄청난 적자 알고보니
- 수업중 김어준 얼굴이 '뙇'…교사 "굥이 내 말문 막히게 해"
- 2억5천만원짜리 '전도연車’ 뭐길래…비싸도 없어서 못판다? [여車저車]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한달만 기다릴걸” 대출 타이밍에 금리 6% vs 3%[머니뭐니]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여보 2억 올려 집 내놨어요”…서울아파트 매물 7개월 만에 최대[부동산360]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아픈 아기 생명줄 쥐락펴락"…소화장애 분유값 2배 올린 '그들'[채상우의 미담:味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