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이크레더블 ESG 종합평가 3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건설이 지난해 'ESG 매뉴얼' 발간에 이어 이달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이크레더블은 이번 평가에서 반도건설의 ESG 종합등급을 전체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 내 수준인 3등급으로 발표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체계 및 성과가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반도건설이 지난해 ‘ESG 매뉴얼’ 발간에 이어 이달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이크레더블은 이번 평가에서 반도건설의 ESG 종합등급을 전체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 내 수준인 3등급으로 발표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체계 및 성과가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했다.
올해 평가에서 반도건설은 전사적인 폐기물 관리 체계 확립과 코어PC 사업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기술 개발을 지속하며 환경(E)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또한 임직원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협력사와의 기술 개발 및 상생 협력을 지속하는 것은 물론, 회계 투명성 강화 및 건설 현장 안전관리를 통해 동종업계 평균 대비 산업재해율을 절반 수준으로 낮추며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반도건설은 지난 2021년부터 기존의 재무적 성과 중심의 경영방식을 벗어나 선제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성 등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ESG경영을 핵심 경영방침으로 삼았다. EU기후 문제와 글로벌 정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ESG 전담부서를 신설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엔 ESG경영 도입 1년만에 K-ESG, 글로벌 지표 등을 반영한 ‘ESG 매뉴얼’을 발간해 본격적인 ESG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
올해는 KMAC(한국능률협회)과 협업해 전사적으로 ESG 성과 지표를 취합, 부서 및 현장별 구체적인 ESG KPI를 수립하는 등 실천적 ESG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이달 말부터는 현장별 ESG 성과 지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현장별 ESG 실태조사 및 교육을 진행해 현장부터 본사에 이르는 ESG경영 고도화를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향후 ESG 전담팀이 주축이 되어 주요 업무별 구성된 ESG TFT의 활동결과를 비롯하여,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수 있도록 ESG위원회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2억5천만원짜리 '전도연車’ 뭐길래…비싸도 없어서 못판다? [여車저車]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한달만 기다릴걸” 대출 타이밍에 금리 6% vs 3%[머니뭐니]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여보 2억 올려 집 내놨어요”…서울아파트 매물 7개월 만에 최대[부동산360]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아픈 아기 생명줄 쥐락펴락"…소화장애 분유값 2배 올린 '그들'[채상우의 미담:味談]
- “초봉 6500만원이라니” 동네 사람 다하는 ‘당근마켓’ 엄청난 적자 알고보니
- "골린이·테린이 지겹다면?" 취미계 '에르메스'라는 이것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