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1일까지 2023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온라인수출플랫폼 고비즈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접점을 확대하고 성공적인 온라인수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1일까지 2023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온라인수출플랫폼 고비즈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우수 제품을 온라인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고비즈코리아 입점지원, 온라인마케팅, 해외바이어 매칭·사후관리 등 전 과정을 지원한다.
중진공은 고비즈수출지원사업과 구매오퍼 사후관리·거래알선 등 두 종류로 나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고비즈수출지원사업 250개사, 거래알선·구매오퍼사후관리 1955개사 등 총 2200여개사를 지원이다. 사업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중진공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을 통해 2471개 기업을 지원해 총 1억5066만달러의 수출액을 달성했다. 고비즈코리아 운영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접점을 확대하고 성공적인 온라인수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 3사,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대폭 확대
- [단독]현대차그룹 eM 차세대 플랫폼, K8 후속에 첫 탑재
- LG전자, 호실적 이끈 '워룸' 체제 유지
- [르포/연구실탐방]원자력연 '사이클로트론', 방사성 동위원소 연구·생산 '세계 수준'
- KAIST, 혈압 측정 고민감 웨어러블 압전 센서 개발
- "목표 달성했으니 전쟁 끝내자"...러 용병기업 수장, 돌연 종전 주장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으로 미래산업·스타트업 성장 '두 토끼' 잡는다
- 'AI 선도도시' 광주에 초고성능 컴퓨팅 자원 속속 구축…AI 산업 활성화 기대
- 삼성 갤럭시, 구글→MS빙 '환승'?..."구글 직원들 패닉"
- 에브넷 "맞춤형 설계로 전기차 반도체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