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하락 출발‥연준 금리 인상 압력 주시
[930MBC뉴스]
코스피 시총 상위 대부분이 하락 출발하며 코스피 지수도 월요일장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매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지수는 7거래일 만에 조정받고 있고 코스닥은 3거래일 만에 하락하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09포인트 내린 2570.4포인트로, 코스닥은 3.46포인트 하락한 900.38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은행들의 실적 호조에도 미국의 소비를 가늠하는 소매 판매가 감소하고 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에 힘이 실리면서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대부분의 종목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외국인 팔자세에 2거래일째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면, 정부가 한국전력의 독점적 지위를 갖고 있던 송전 시장을 민간 기업에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소식에 대원전선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오르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930/article/6474676_36191.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한일 안보대화' 5년 만에 재가동‥북핵 대응 논의
- 경기 광주에서 20대 딸이 부모 살해 후 극단적 선택
- 여러곳서 돈 빌린 저소득·저신용 청년, 1년 새 4만 명 늘었다
- 강남서 10대 고등학생 SNS 방송 켜고 극단적 선택‥경찰 "범죄 혐의점 없어"
- 유류세 조정 이번 주 결정‥기름값 어떻게?
- 미국서 10대 생일파티 중 총격‥4명 숨져
- '중국발 황사' 표현에 발끈‥"몽골이 발원지"
- 끊이지 않는 '2차 가해'‥"보다 엄중히 처벌해야"
-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수긍 못 해"
- [단독] 윤석열 후보 뒤에 명태균‥명이 소개하면 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