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2200개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1일까지 '2023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진공에 따르면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1일까지 ‘2023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우수 제품을 온라인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고비즈코리아 입점지원, 온라인마케팅, 해외바이어 매칭 및 사후관리 등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난해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을 통해 2471개사를 지원해 총 1억 5066만달러의 수출액을 달성하며 고비즈코리아 운영 이후 사상최대 규모의 실적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고비즈수출지원사업과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거래알선으로 나눠져 있다. 중진공은 올해 고비즈수출지원사업 250개사,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사후관리 1955개사 등 총 2200여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고비즈수출지원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입점여부에 따라 투트랙으로 지원한다. 신규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전략 컨설팅, 상품 홍보 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기존 입점기업에는 마케팅 콘텐츠 업그레이드, 타겟시장별 심화분석, O2O(online to offline)연계 강화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거래알선 사업은 진성 바이어 발굴, 인콰이어리 검증, 계약 협상 및 체결에 필요한 무역실무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올해 자가진단 방식을 도입해 제출서류를 최소화함으로써 신청기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실시간 신청현황 조회가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고비즈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바이어 매칭 서비스, 온라인수출 사업 및 행사정보, 수출 애로상담·교육 등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고비즈코리아는 1996년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수출플랫폼으로, 연평균 2000만 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국내 대표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이라며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접점을 확대하고 성공적인 온라인수출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강남 빌딩서 10대 여학생 추락해 숨져
- "선생님 기쁘게"..정명석 성폭행 돕는 혐의 2인자 구속심사
- “집단폭행해 30대 가장 사망케 한 고교생들, 감형 받았다”
- “칵테일에 내 피 섞어 팔아…고객 요청이었다” 혈액테러에 발칵
- 임성재, PGA 특급 대회서 시즌 5번째 톱10 ..피츠패트릭 연장 끝 우승
- [단독]구광모 회장, 상속세 완납 앞두고…국세청에 "일부 돌려달라" 소송
- 김건희 여사 발버둥치는 아이 안았다?.."천 번이고 안아줘야"
- '눈누난나' 히트 가수 제시, 한강뷰 집은 어디?[누구집]
- 다시 뜨는 반도체 IPO…흑역사 끝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