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HLB제약과 “HL-JOINT100” 완제품 공급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이사(이해연)는 완제의약품업체인 HLB제약에 '우슬등복합물'(HL-JOINT 100™)을 주원료로 하는 '우슬 엑스퍼트', '우슬엑스퍼트 액티브' 완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우슬등복합물에 대해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5개국에서 글로벌 특허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이사(이해연)는 완제의약품업체인 HLB제약에 '우슬등복합물'(HL-JOINT 100™)을 주원료로 하는 '우슬 엑스퍼트', '우슬엑스퍼트 액티브' 완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우슬 엑스퍼트 등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판매채널 확대, 전략적인 방송 편성, 커머스 플랫폼 런칭 등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우슬등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최초 및 유일하게 인정받은 관절 및 연골건강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동물실험결과, 염증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 수를 증가시켜 무릎 관절 두께를 개선시킨 효과가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관계자는 "국내 대학병원에서 무릎골관절염환자 40~70세 국내 성인남녀 85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인체적용시험결과 관절통증, 관절 뻣뻣함, 신체적 기능 저하, 일상생활의 어려움 등에 대한 개선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우슬등복합물에 대해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5개국에서 글로벌 특허를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싼 게 비지떡"…단가 4000원 점심에 뿔난 공무원들 [관가 포커스]
- '깔별로 싹쓸이' 레깅스 불티나더니…뜻밖의 반전
- 호재에 '남사읍' 집값 뛰더니…"계약 취소" 돌변한 집주인들
- "비싸다" 구박받더니…'세계서 제일 맛있는 한국 라면' 극찬
- '제네시스 GV80' 출고…30개월→7개월로 확 쪼그라들었다
- '이승기 장인' 견미리 남편 결백하다? 사실은…
- 로제, '16살 연상' 강동원과 열애?…일파만파
- 추성훈 "나랑 스파링 하려면 1억 내야"
- 김종국 "다 그만두고 미국 가서 살고 싶다" 충격 발언…종국 母 울컥 ('미우새') | 텐아시아
- 김건희 '광폭 행보'에…"누가 대통령인지 헷갈릴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