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가구 정책 알리는 ‘씽글벙글 서포터즈’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1인가구 정책을 1인가구가 직접 체험하고 올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단 '씽글벙글 서포터즈' 50명을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다양한 서울시 1인가구 지원정책을 실제 1인가구가 체험하고 소개함으로써 보다 생생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씽글벙글 서포터즈 모집에 1인가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 이용하는 20~50대 1인가구 대상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는 1인가구 정책을 1인가구가 직접 체험하고 올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단 ‘씽글벙글 서포터즈’ 50명을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서울에 거주하면서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20∼50대 1인가구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시 1인가구 포털’에서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장애인 1인가구는 선발 시 우대할 예정이다.
선발되면 모바일 위촉장과 활동 종료 후 수료증을 수여한다.
매월 1건 이상 콘텐츠를 발행하면 월 9만원 가량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포상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다양한 1인가구 지원사업을 직·간접 체험하거나 취재해 체험 후기나 취재 내용을 SNS에 올리면 된다.
우수 콘텐츠는 서울시 1인가구 포털이나 1인가구 정보 SNS채널 등 서울시 1인가구 공식 채널을 통해 활용된다.
시는 1인가구의 불편·불안·불만 등 3불 해소를 목표로 병원동행서비스, 퇴원 후 일상회복 서비스, 행복한 밥상·건강한 밥상,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안심마을 보안관, 안심귀가 스카우트, 안심장비 지원사업, 자치구 1인가구 지원센터 운영, 씽글벙글 경제교육 등 다양한 1인가구 정책을 추진 중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다양한 서울시 1인가구 지원정책을 실제 1인가구가 체험하고 소개함으로써 보다 생생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씽글벙글 서포터즈 모집에 1인가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2억5천만원짜리 '전도연車’ 뭐길래…비싸도 없어서 못판다? [여車저車]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한달만 기다릴걸” 대출 타이밍에 금리 6% vs 3%[머니뭐니]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여보 2억 올려 집 내놨어요”…서울아파트 매물 7개월 만에 최대[부동산360]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아픈 아기 생명줄 쥐락펴락"…소화장애 분유값 2배 올린 '그들'[채상우의 미담:味談]
- “초봉 6500만원이라니” 동네 사람 다하는 ‘당근마켓’ 엄청난 적자 알고보니
- "골린이·테린이 지겹다면?" 취미계 '에르메스'라는 이것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