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가 덮쳐온다" IMF·연준의 경고…투자는 어떻게 (김광석 한양대 겸임 교수)|머니 클라스

이가혁 기자 2023. 4. 17. 09: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상암동 클라스'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상암동 클라스 / 진행 : 이가혁

[앵커]

경제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당장 내 돈이 되는 지식, 머니클라스 키워드 먼저 보시죠. < IMF와 연준의 경고 "경기침체가 덮쳐온다 > 세계 경제를 괴롭혀왔던 고물가가 좀 진정되는가 싶더니 이제는 경기침체라는 새로운 걱정거리가 생겼습니다. 지난주 미국 연방준비제도도 "긴 경기침체가 올 수 있다"고 경고했고요. 이에 앞서 IMF도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성장률'도 또다시 낮춰 잡았는데요. 연준과 IMF의 잇따른 경고, 정말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바람 앞 촛불 같은 상황,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전문가와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경제의 '빅픽처'를 그려주시는 분이죠. 김광석 한양대 겸임교수와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미국 3월 소비자물가 5%↑…2년 만에 최저
· 미 연준 "올해 하반기 경기침체 시작"
· IMF, 한국 성장률 전망 1.7%→1.5%로 하향
· IMF "한국 부동산 PF 대출 취약"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