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알뜰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 및 물가 상승을 고려해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LTE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루트 폴더A1은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청소년 및 수험생 이용자의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추는 한편 카카오톡을 비롯한 인터넷 메신저 등 필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 및 물가 상승을 고려해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LTE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품 출고가는 19만9천100원이며 색상은 '화이트 펄' 1종이다. '에이루트 폴더A1'을 구매하면서 ▲LTE 데이터 알뜰 30분(8천800원) ▲청소년 안심 10,000(1만3천200원) 등 청소년·실버 요금제를 선택하면 단말기 할부금(24개월 기준)과 요금제를 합해 월 1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에이루트 폴더A1은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청소년 및 수험생 이용자의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추는 한편 카카오톡을 비롯한 인터넷 메신저 등 필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실버 세대를 위한 간편한 화면 구성과 큰 아이콘도 특징이다.
이번 단말은 청소년 및 실버 세대 고객에게 유용한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와 화면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주요 사양은 ▲3.5인치 화면 ▲155g 무게 ▲전면 200만·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장착 등이다. 이외에도 외장 메모리 128기가바이트(GB)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고, 1.44인치의 전면 LED를 탑재해 외부 화면으로 시간과 수신번호, 배터리 용량 확인 등도 가능하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가의 스마트폰과 통신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폴더폰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엠모바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전개
- KT엠모바일, 월 3만원대 300GB…MZ 타깃 '데이득' 시행
- KT엠모바일, '아무나 결합' 출시…"무료 데이터 최대 20GB"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