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메타버스 기반 초등영어 학습앱 ‘와이플래닛’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선생은 메타버스 기반의 초등영어 학습앱 '와이플래닛(Y-Planet)'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와이플래닛은 윤선생 스마트학습 과정에서 본 학습이 끝난 직후 실행되는 주요 단어와 문장, 핵심표현 연습을 메타버스 기반 게임에 접목한 회원전용 학습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선생은 메타버스 기반의 초등영어 학습앱 ‘와이플래닛(Y-Planet)’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와이플래닛은 윤선생 스마트학습 과정에서 본 학습이 끝난 직후 실행되는 주요 단어와 문장, 핵심표현 연습을 메타버스 기반 게임에 접목한 회원전용 학습앱이다.
와이플래닛에 접속하면 그날 공부한 내용을 게임 형식의 액티비티(활동)로 점검할 수 있으며, 별도로 주어지는 미션과 퀘스트 완료 시 보석, 골드, 베플리포인트 등 각종 재화를 받게 된다. 획득한 재화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해 캐릭터를 꾸밀 수 있고, 행성 내 건물을 짓거나 기부를 하는 등 나만의 행성 만들기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접속 중인 친구의 행성에 놀러가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 앱은 인공지능(AI)챗봇 활동을 통해 영어 말하기 훈련도 가능하다. 학습자가 총 6단계 중 자신의 수준에 맞는 레벨을 선택하면 AI챗봇과 학습자간 대화 방식으로 말하기 훈련이 진행된다. 사용자가 답변을 주저하거나 대화 맥락에 맞지 않는 틀린 답변을 할 경우, AI챗봇이 힌트를 제시하는 등 영어 대화를 주도한다. 원어민 NPC(컴퓨터가 조종하는 캐릭터)에 AI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돼 맞춤 훈련이 가능하다.
와이플래닛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윤선생’을 검색한 뒤 내려 받을 수 있다. 현재는 방문학습 브랜드인 윤선생영어교실 미취학 및 초등 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연내 순차적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선생은 와이플래닛 출시 기념 이벤트를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윤선생 학습상담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레고 지구본, 신세계상품권(3만원권), 네이버포인트(5000원)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교준 윤선생 연구본부장은 “우주 행성이라는 입체적 공간이 만들어내는 흥미요소, AI원어민 캐릭터와의 대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을 접목한 학습미션 수행과정을 통해 윤선생 회원들이 보다 재미있게 영어를 익히고 또래 집단과 소통하며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
- '남편이 사둔 '아파트' 모르고 이혼…재산분할 가능할까요'
- '여성 가슴·엉덩이에 카드 '쓱쓱''…농협 조합장 성추행 논란
- 조던 '라스트 댄스' 농구화, '역대 최고가' 낙찰…얼마길래?
- 쥐 퇴치에 '연봉 2억' 전문가 모셨다…뉴욕시 '피자 쥐' 오명 벗을까
- '시속 200㎞' 지인 차로 고속버스 들이받았다…극단 선택 시도한 30대
- 의전비서관에 김건희 여사 동기…野 “편협한 인사관에 경악”
- 집에 홀로 있던 고양이, 다가구주택 방화범 몰린 이유
- 일주일새 30원 뛴 휘발윳값… “다음 주에 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