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패트릭 연장 3번째 홀에서 환상버디로 우승…스피스 2연패 무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트 피츠패트릭이 6세때 '우승 꿈'을 꾸었던 코스에서 마침내 우승컵을 차지했다.
피츠패트릭은 생애 첫 타이틀방어를 눈 앞에 뒀던 조던 스피스를 연장 끝에 누르고 PGA투어 통산 2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PGA투어 통산 처음으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는 듯 했던 스피스는 연장 첫번째와 두번째 홀에서 승부를 끝낼 수 있는 유리한 상황에서 모두 퍼트가 살짝 약해 아쉬움을 삼켰고 승리의 여신은 피츠패트릭에게 미소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매트 피츠패트릭이 6세때 ‘우승 꿈’을 꾸었던 코스에서 마침내 우승컵을 차지했다. 23년이 지나 이뤄진 꿈이다.
피츠패트릭은 생애 첫 타이틀방어를 눈 앞에 뒀던 조던 스피스를 연장 끝에 누르고 PGA투어 통산 2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피츠패트릭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튼헤드 아일랜드의 하버타운 골프링크스(파71·7121야드)에서 특급 대회 RBC 헤리티지(총상금 2000만 달러) 최종일 4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최종합계 17언더파 267타를 기록했다. 피츠패트릭은 이날만 5타를 줄인 디펜딩 챔피언 조던 스피스와 동타를 이뤄 연장에 돌입했다.
PGA투어 통산 처음으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는 듯 했던 스피스는 연장 첫번째와 두번째 홀에서 승부를 끝낼 수 있는 유리한 상황에서 모두 퍼트가 살짝 약해 아쉬움을 삼켰고 승리의 여신은 피츠패트릭에게 미소를 보냈다.
18번홀에서 이어진 3번째 연장에서 피츠패트릭은 186야드 거리에서 9번 아이언으로 날린 세컨샷을 핀 30㎝에 붙였다. 이 샷을 본 스피스는 부담을 느낀 듯 피칭웨지로 친 샷이 너무 잘 맞아 핀을 넘어 9m 거리에 떨어졌다. 사실상 승부가 갈린 순간이다. 스피스가 연장 들어 처음으로(?) 과감한 퍼트를 했지만 핀과 피츠패트릭의 마크를 지나 멈췄다. 먼저 퍼트를 해야하지만 스퍼스는 마크하고 볼을 집어들었고 피츠패트릭이 버디를 잡아내며 경기는 끝났다. 스피스는 기권이 된 셈이다.
피츠패트릭은 이번 대회가 열린 힐튼헤드 리조트에서 6살때 가족과 휴가를 보낸 기억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코스에서 열리는 대회에 우승하고 싶다는 꿈을 가졌고, 마침내 그 꿈을 이루게 됐다. 피츠패트릭은 지난해 US오픈 우승 이후 2번째 PGA 우승을 차지하게 됐고, 지난해에도 극적인 뒤집기 역전우승을 거뒀던 스피스는 이번에도 역전우승을 목전에 뒀다가 고배를 마셨다.
한편 임성재는 공동 7위로 마감하며 시즌 5번째 톱10 입상을 하게 됐다.
임성재는 4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1개로 4언더파 67타를 쳐 최종합계 13언더파로 하먼, 그리요 등과 공동 7위로 선전했다. 이경훈은 6언더파로 공동 41위를 기록했다.
세계랭킹 2위 스코티 셰플러가 공동 11위(12언더), 지난주 마스터스를 제패하며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존 람은 공동 15위(11언더파)로 대회를 마쳤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신할 겁니다” 10대 女학생, SNS라이브 켜고 강남빌딩서 추락
- 2억5천만원짜리 '전도연車’ 뭐길래…비싸도 없어서 못판다? [여車저車]
- 가수 이효리, 바닷가 소주 한 잔…"역시 카리스마"
- “한달만 기다릴걸” 대출 타이밍에 금리 6% vs 3%[머니뭐니]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감옥서도 협박…“내년 5월이면 나간다”
- “여보 2억 올려 집 내놨어요”…서울아파트 매물 7개월 만에 최대[부동산360]
- “벌 만큼 벌어서 문 닫는다” 2년 만에 333억원 잭팟 ‘경악’
- "아픈 아기 생명줄 쥐락펴락"…소화장애 분유값 2배 올린 '그들'[채상우의 미담:味談]
- “초봉 6500만원이라니” 동네 사람 다하는 ‘당근마켓’ 엄청난 적자 알고보니
- "골린이·테린이 지겹다면?" 취미계 '에르메스'라는 이것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