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레소, 3D에셋 제작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봬…유저 호응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챗GPT 등장 이후 생성형 AI를 비즈니스에 연계해서 활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작업 프로세스에도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게임, 영화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미지 생성 AI가 그래픽 아티스트의 작업 프로세스를 변화시키는 예가 대표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챗GPT 등장 이후 생성형 AI를 비즈니스에 연계해서 활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작업 프로세스에도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게임, 영화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미지 생성 AI가 그래픽 아티스트의 작업 프로세스를 변화시키는 예가 대표적이다. 나아가 3D 모델을 생산하고 편집하는 생성형 AI를 도입한다면, 업계에서 체감하는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리콘랩스가 런칭한 3D프레소는 AI기반 모델링 엔진을 갖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으로 타사 대비 3D 에셋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 지난 샌프란 GDC 2023 행사에서 관련 업계 참여자들의 협업 논의가 이어졌다.
3D프레소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대상을 간편하게 촬영하고, 1~2분 분량의 영상을 업로드하여 30분만에 3D 모델로 제작할 수 있다. 또, 생성 AI 기술을 기반으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3D 모델을 원하는 스타일의 텍스처로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3D 스캐닝 솔루션과 차별화된다.
3D프레소는 런칭 이후, 유명 3D 전문 크리에이터 코리 윌리엄스(Cory Williams)의 유튜브 리뷰 콘텐츠를 시작으로 서비스의 편의성과 결과물의 우수성이 바이럴 되면서 런칭 이전과 대비하여 120% 이상의 꾸준한 DAU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생성형 AI를 통해서 글과 그림에 재능이 부족한 사람들도 쉽게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시대가 되었다"며, "이제는 3D프레소를 통해 누구나 쉽게 3D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리콘랩스는 엔비디아 GTC 2023에서 '온디맨드 NeRF' 주제로 발표하고 Korea AI Day에 참여하는 등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선정 이후 글로벌 기술 파트너십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중생 담뱃불로 지지고 옷 벗긴 10대들…판사가 선고 전 직권 구속
- 토치 들고 개 도살하다가…현행범으로 체포된 50대男
- 20살 오빠가, 왜…11살 여동생에게 흉기 휘두르고 극단선택
- 관광버스 충주서 `날벼락`…재난영화같은 공포의 순간
- 尹대통령 지지율 20%대로 추락…국힘 31%·민주 36%[한국갤럽]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