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367000)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5개 대기업·공공기관의 461개 협력 중소기업에 ESG 역량 강화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 중 ESG 지표 준수율이 80% 이상인 기업에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367000)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플래티어는 현대오토에버의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추진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ESG 경영 진단 및 개선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서 94.7%의 ESG 지표 준수율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등에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고, 수출 및 환경·에너지 연구개발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제3자 검증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ESG 기반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왔으며, 이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향후 경영 전반에 있어 한 단계 높은 시스템화를 이루고 공정계약, 윤리경영 등 영속적인 존재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관련 시스템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 거짓말에 공기총 살해한 40대 남성…법원도 선처했다[그해 오늘]
- 강남 빌딩서 10대 여학생 추락해 숨져
- "선생님 기쁘게"..정명석 성폭행 돕는 혐의 2인자 구속심사
- “집단폭행해 30대 가장 사망케 한 고교생들, 감형 받았다”
- “칵테일에 내 피 섞어 팔아…고객 요청이었다” 혈액테러에 발칵
- '눈누난나' 히트 가수 제시, 한강뷰 집은 어디?[누구집]
- [단독]구광모 회장, 상속세 완납 앞두고…국세청에 "일부 돌려달라" 소송
- 김건희 여사 발버둥치는 아이 안았다?.."천 번이고 안아줘야"
- 이정후, 0의 균형 깬 연장 끝내기 홈런...키움, 파죽의 4연승
- 다시 뜨는 반도체 IPO…흑역사 끝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