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역대 日영화 흥행 1위…'슬램덩크'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국내에서 개봉한 일본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으는 기록을 세웠다.
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24만 8,612명을 동원했다.
이로써 종전 '더 퍼스트 슬램덩크'(446만 명)가 가지고 있던 기록을 깨고 역대 일본 영화 관객 수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국내에서 개봉한 일본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으는 기록을 세웠다.
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24만 8,612명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는 469만 6,848명.
이로써 종전 '더 퍼스트 슬램덩크'(446만 명)가 가지고 있던 기록을 깨고 역대 일본 영화 관객 수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줬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여고생 스즈메가 의자로 변해버린 청년 소타와 함께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재계약 앞둔 블랙핑크 로제...때 아닌 강동원과 열애설 일파만파
- 옥주현, 뮤지컬 캐스팅 변경 사과 "작은 수술 받았다…관객에게 죄송"
- 던, 현아와 '재결합설'에 입 열었다 "서로 제일 사랑하는 건 맞지만…"
- '슈스케' 김은비, 위스키 바 차렸다 "YG 나온 이유는..."
- 추성훈 "BTS 정국, 복싱 진짜 잘 해…마음 먹고 하면 프로 데뷔 가능"
- '집사부일체2' 은지원, "과거 젝키 팬덤, H.O.T 팬덤과 적대 관계…폭력 오가기도 해"
- 손예진, 현빈 일본 스케줄 동행…출산 5개월 만에 동반 나들이
- 현아, '전 연인' 던 신곡 공개 응원 "가장 예쁠 때의 너를 만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