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옵션거래 플랫폼 "나스닥, 예상보다 나은 실적으로 모멘텀 얻을 수 있어"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3. 4. 17. 07: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옵션거래 플랫폼 옵션스플레이의 상품 총괄은 기업들의 부정적인 가이던스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부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한 기업들의 대부분이 기술주라며, 기대치를 낮게 잡은 만큼 뛰어넘을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예상보다 나은 실적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모멘텀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시카 인스킵 / 옵션스플레이 상품 총괄 : 올해 1분기가 2019년 3분기 이후로 가장 높은 수준의 부정적인 가이던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한 기업들의 대부분이 기술주입니다. 기대치를 아주 낮게 잡아 뛰어넘으려는 것이죠. 부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함으로써 저조한 실적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을 제한시키는 것입니다. 나스닥 지수는 모멘텀을 모아야 하는 영역에 있습니다. 예상보다 나은 실적에서 모멘텀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