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2청사 글로벌 지역본부 예산도 줄줄이 삭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보=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강원도청 강릉 2청사 예산을 연달아 삭감(본지 4월14일 웹 보도)했다.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한창수)는 지난 14일 318회 임시회 2차 회의를 열고 기획조정실 소관 강원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포함된 '글로벌 지역본부 사무공간 조성' 예산 3억3700만원을 삭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보=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강원도청 강릉 2청사 예산을 연달아 삭감(본지 4월14일 웹 보도)했다.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한창수)는 지난 14일 318회 임시회 2차 회의를 열고 기획조정실 소관 강원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포함된 ‘글로벌 지역본부 사무공간 조성’ 예산 3억3700만원을 삭감했다. 이사용역 4500만원, 블라인드 설치 2000만원, 안내판 설치 4000만원 등이다.
한창수 위원장은 “제2청사 즉, 글로벌 지역본부 관련 예산은 ‘강원도 행정기구설치 조례’ 개정에 맞춰 추후 예산을 편성, 심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행정국 소관 2청사 준비예산 21억4000만원을 삭감한 이유와 동일하다.
지난 12일에는 농림수산위원회가 2청사 개편시 환동해본부의 정원 감소를 우려하며 환동해본부 추경예산 심의를 거부했었다.
강원도는 행정국·기획조정실 등 2청사 준비 예산을 예산과 기관공통경비로 변경해 의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설화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기시다 日총리, 보궐선거 지원연설 전 폭발음에 긴급 대피 '무사'
- 정순신 변호사 자녀, 출석 정지 기간 민사고서 진로특강 수강 드러나
- 네이버·카카오, 10억씩 강릉산불 성금… 김범수는 주식 10억 별도 쾌척
- 10번째 엠폭스 환자 발생…1주일새 국내감염 추정 5명 잇단 확진
- 방탄소년단 제이홉 18일 강원도로 입대하나
- 중국산 닭꼬치서 식중독균 검출… '이 제품' 먹지 마세요
- 윤 대통령 "말투를 들으니 강원도 분 같은데 맞나?" 기아車 공장서 나눈 대화 화제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영상] 유명 BJ 동원 '3천억대 도박장' 운영 일당 검거 현장
- [영상] 잿더미만 남은 강릉 경포로 일대…주택·펜션 등 64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