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출근길 '쌀쌀' 낮엔 '포근'…오후부터 대기질 '깨끗'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은 오늘(17일)도 아침 기온이 낮아 쌀쌀한 날씨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 예상된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의 큰 일교차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사 영향 오전에 미세먼지 '나쁨' 수준, 오후부터 해소
[더팩트ㅣ성강현 기자] 월요일은 오늘(17일)도 아침 기온이 낮아 쌀쌀한 날씨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곳곳에서 황사 영향으로 오전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으나 오후부터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깨끗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 가끔 구름 많겠고, 오전에 내륙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오후 6시부터 밤사이 5㎜ 미만의 빗방울이 뿌려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 예상된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의 큰 일교차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6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제주 1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6도, 강릉 18도, 대전 21도, 대구 21도, 광주 17도, 부산 19도, 제주 2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비롯해 강원·충청·전북·대구·경북 오전에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나타나겠다.
dank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택시 역주행 5명 사상…구조대 필사의 심폐소생술 (영상)
- [비즈토크<상>] 빌 게이츠 엄지척! 이재용 선물 '삼성 폰' 두고 한 말 관심 폭발
- "의원들에 돈 뿌려야"…'민주당 전대 돈봉투' 수사 어디까지
- 블랙핑크, 북미 스타디움 공연 추가…글로벌 위상 '우뚝'
- [비즈토크<하>] 저축은행 뒤흔든 'PF부채' 부실 괴소문…금융업계 '발칵'
- 손흥민 EPL 101골-황희찬 복귀골...클린스만 "너무 좋다"
- '킬링 로맨스', '오픈 마인드' 장착은 선택 아닌 필수[TF씨네리뷰]
- 이재명 “세월호 9주기, 진도 앞바다에 국가는 없었다…각자도생 사회로 회귀”
- 빗썸홀딩스 최대주주 비덴트, 상폐 위기 어떻게 돌파할까
- 통일부, '2023 통일백서' 작년과 다른점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