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인플루언서·청년들 ‘6·25전쟁 정전 70주년’ 알린다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미와 기념 사업을 알리기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청년들이 나선다.
국가보훈처는 유명 인플루언서 3개 팀과 20~30대로 구성된 9개팀 등 총 20명을 ‘어메이징(Amazing)70, 어메이저(A-major)’로 위촉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메이징70’은 보훈처가 만든 정전 70주년 공식 브랜드다. ‘어메이징70, 어메이저’는 정전협정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종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어메이저’로 참여하는 ‘미션파서블’은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2021년 이랜드재단과 협업해 국가유공자 기부금을 지원하는 등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채널 구독자가 90만7000여명에 이른다.
초등학생·중학생 자매가 주인공인 가족 유튜브 채널 ‘간니닌니패밀리’도 참여한다. 보훈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에 거주하는 네덜란드 유튜버 ‘바트’의 ‘아이고바트(iGoBart)’도 ‘어메이저’로 위촉될 예정이다. 네덜란드는 6·25전쟁 유엔 참전국이다. ‘아이고바트’ 채널에는 참전용사의 인터뷰 영상이 다수 게재돼있다.
박민식 보훈처장은 “ ‘어메이징70, 어메이저’들이 젊은 세대를 비롯한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 콘텐츠를 통해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미를 알리고 홍보하는 소통창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새슬 기자 yoos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