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백령도, 문체부 '가고 싶은 K관광 섬'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의 섬, '백령도'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가고 싶은 K관광 섬'에 선정되면서, 세계인이 찾는 휴양지로 떠오르게 됐다.
인천시는 2023년도 문화체육관광부의 '가고 싶은 K관광 섬'육성사업 공모에 시에서 제안한 '서해의 별뜨락 10억년 자연을 품은 관광 휴양지 백령도'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섬, '백령도'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가고 싶은 K관광 섬'에 선정되면서, 세계인이 찾는 휴양지로 떠오르게 됐다.
인천시는 2023년도 문화체육관광부의 '가고 싶은 K관광 섬'육성사업 공모에 시에서 제안한 '서해의 별뜨락 10억년 자연을 품은 관광 휴양지 백령도'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선정으로 국비 50억 원을 포함한 총 10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문체부는 일정 수준 이상의 관광기반을 갖추고 있어 사업효과가 높고, 조직 운영이 가능한 비연륙 도서를 대상으로 '가고 싶은 K관광 섬'공모를 실시해 백령도를 비롯해 여수 거문도, 신안 흑산도, 군산 말도·명도·방축도, 울릉군 울릉도 등 5곳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시는 앞으로 백령도를 경쟁력 있는 섬으로 발전시켜 세계인이 찾는 K컬처 관광명소로 육성하고, 섬관광활성화를 통해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K관광 섬'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관광자원 및 콘텐츠 개발 ▲관광편의 서비스 기반강화 ▲정체성 구축 및 이미지 제고 등 3가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그중 가장 핵심사업은 용기포 구항내 관광문화 거점 공간 조성이다.
수산물 집하장과 저온저장고로 사용하던 유휴건축물 3개 동을 리모델링해 관광문화안내소·창업홍보관, 전시공간, 지역주민 역량강화 및 인력양성, 방문객 생태관광인증 등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백령의 자연을 바다와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해안누리길도 조성한다.
용기포 구항을 거점으로 천연자원인 산, 바다, 호수주변에의 자연생태를 관찰하고 체험하는 도보길(용기포 구항 ~ 사곶해변 ~ 백령호 ~ 콩돌해안 일원)도 조성할 예정인데, 도보길에는 볼거리, 체험거리,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백령도 섬 관광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이번 문체부 사업과 지난해 12월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오는 2027년 개항 예정인 백령공항 건설사업을 연계 추진해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는 대응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이러한 사업으로 통해 백령도를 연간 15만명(2026년 기준)이 방문하는 세계인이 찾는 섬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 "도서 지역은 인구소멸지역으로 관광객의 방문이 지역 소비진작과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 관광객의 재방문과 체류일수가 늘어날 수 있도록 맞춤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산 방축도·명도·말도, ‘가고 싶은 K-관광 섬’ 육성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인천 백령도, 문체부 ‘가고 싶은 K관광 섬’사업 선정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인천관광공사,개별여행 선호 크루즈 유치 세일즈 강화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장성군,백양사 관광지구 명품화 '잰걸음'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동해 추암해변, 예술·빛·일출 입고 야간관광명소로 탈바꿈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주한외국인, K-컬처의 맛·멋·쉼 오감으로 즐기세요!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부산관광공사, 수도권 마케팅거점 '서울사무소' 개소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전남 외국인 관광객 카드 이용 증가율 전국 최고..국내외 관광객 1억 명 유치 청신호 - 투어코리
- 전주, 아시아 최고의 역사관광도시로!.. ‘왕의궁원 프로젝트’ 본격화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문체부, ‘K-관광 로드쇼' 日 5개 도시서 개최.."골든위크 인바운드 회복 변곡점으로" - 투어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