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채무조정 소상공인 3%로 최대 7000만원 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7일부터 재창업 준비·초기 단계 소상공인과 채무조정 성실 이행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도전특별자금' 신청을 받는다.
또 채무해소 재기지원종합패키지 협약 기관에서 인정한 성실상환 소상공인 중 채무조정 이후 미납 사실 없이 6회차 이상 납입하고, 최근 1년 이내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성실상환자 재창업 교육 20시간을 수료한 소상공인도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7일부터 재창업 준비·초기 단계 소상공인과 채무조정 성실 이행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도전특별자금’ 신청을 받는다.
재도전특별자금은 3.0% 고정금리로 7000만 원 한도 내에서 5년간(2년 거치) 지원하는 대출이다. 민간은행의 높은 대출 문턱 때문에 재기에 어려움을 겪는 재창업 소상공인과 채무조정 이후 성실하게 상환 중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재도약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최근 1년 이내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재창업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 재창업 업력 3년 미만의 소상공인이 신청 대상이다. 또 채무해소 재기지원종합패키지 협약 기관에서 인정한 성실상환 소상공인 중 채무조정 이후 미납 사실 없이 6회차 이상 납입하고, 최근 1년 이내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성실상환자 재창업 교육 20시간을 수료한 소상공인도 대상이다. 채무조정 소상공인의 경우 협약기관의 성실상환 소상공인 확정 이후 신청 가능하다.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
- '남편이 사둔 '아파트' 모르고 이혼…재산분할 가능할까요'
- '여성 가슴·엉덩이에 카드 '쓱쓱''…농협 조합장 성추행 논란
- 조던 '라스트 댄스' 농구화, '역대 최고가' 낙찰…얼마길래?
- 쥐 퇴치에 '연봉 2억' 전문가 모셨다…뉴욕시 '피자 쥐' 오명 벗을까
- '시속 200㎞' 지인 차로 고속버스 들이받았다…극단 선택 시도한 30대
- 의전비서관에 김건희 여사 동기…野 “편협한 인사관에 경악”
- 집에 홀로 있던 고양이, 다가구주택 방화범 몰린 이유
- 일주일새 30원 뛴 휘발윳값… “다음 주에 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