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 초동 100만 장 돌파…2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가 두 번째 밀리언셀러 음반을 내놓았다.
아이브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앨범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에 이어 이번 앨범으로 연이어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아울러 걸그룹 중 초동 100만 장을 돌파한 그룹은 블랙핑크, 에스파에 이어 아이브가 세 번째다.
아이브는 음반 판매량뿐만 아니라 음원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매 6일째 100만 장 넘어서, '대세 걸그룹' 입증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두 번째 밀리언셀러 음반을 내놓았다.
16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된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I've IVE(아이해브 아이브)'가 발매 6일째인 지난 15일 기준 108만 2470장 판매됐다.
아이브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앨범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에 이어 이번 앨범으로 연이어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싱글이 아닌 11곡이나 실린 무게감 있는 첫 정규로 이 같은 성적을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울러 걸그룹 중 초동 100만 장을 돌파한 그룹은 블랙핑크, 에스파에 이어 아이브가 세 번째다.
아이브는 음반 판매량뿐만 아니라 음원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I've IVE'의 타이틀곡 'I AM(아이 엠)'과 선공개곡 'Kitsch(키치)'는 각각 멜론 TOP100 차트 1위와 2위를 기록 중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택시 역주행 5명 사상…구조대 필사의 심폐소생술 (영상)
- [비즈토크<상>] 빌 게이츠 엄지척! 이재용 선물 '삼성 폰' 두고 한 말 관심 폭발
- "의원들에 돈 뿌려야"…'민주당 전대 돈봉투' 수사 어디까지
- 블랙핑크, 북미 스타디움 공연 추가…글로벌 위상 '우뚝'
- [비즈토크<하>] 저축은행 뒤흔든 'PF부채' 부실 괴소문…금융업계 '발칵'
- 손흥민 EPL 101골-황희찬 복귀골...클린스만 "너무 좋다"
- '킬링 로맨스', '오픈 마인드' 장착은 선택 아닌 필수[TF씨네리뷰]
- 이재명 “세월호 9주기, 진도 앞바다에 국가는 없었다…각자도생 사회로 회귀”
- 빗썸홀딩스 최대주주 비덴트, 상폐 위기 어떻게 돌파할까
- 통일부, '2023 통일백서' 작년과 다른점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