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올해 1학기 대학생 등록금 지원…한 학기 1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올해 1학기 고양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고양시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교육비 경감과 학자금 대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고양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지원 조례'에 따라 시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지원 신청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고양시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교육비 경감과 학자금 대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고양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지원 조례’에 따라 시행되고 있다.
접수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심사 기간을 거쳐 7월 말 일괄지급 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29세 이하의 국민기초 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 부모 가정 대학생과 학자금 지원구간 1~3구간 대학생, 학자금 지원구간 1~8구간에 해당하는 다자녀 가정(세 자녀 이상) 대학생과 장애인 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가구원 1인 이상과 함께 고양시에 3년 이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어야 한다. 하지만 학생이 학업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에 주소를 두었더라도 일정한 거주 요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수료에 평균 C학점 이상의 성적요건에 부합해야 하며 직전 학기 성적이 없는 신입생과 편입학생, 장애 학생은 성적요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단, 중복지원 방지 등을 위해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이 반드시 사전에 신청돼 있어야 한다.
지원 금액은 타 기관에서 지원받은 장학금을 뺀 본인 부담 등록금을 기준으로 기초수급, 차상위계층, 법 정한 부모 가정의 대학생은 100%, 그 외 지원 대학생은 50%이며 최대 지원 금액은 이번 학기 100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지원 신청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순재, 손녀 옆에서 대성통곡…위엄 내려놨다 (‘패밀리’)
- 조세호 ♥여친 생겼나? “그대와 함께해 모든 게 행복♥” [DA★]
- 박나래 학폭 피해 최초 고백 “내게 돌·쓰레기 던져” (금쪽상담소)[종합]
- [단독] ‘모범택시’ 계속 본다…시즌3 제작 확정
- 여성 39곳 찌른 살해범 정체 충격…역대급 패륜 (용감한 형사들2)[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