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암남새뜰센터·안심정원 준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가 지난 13일 암남동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의 일환인 '암남새뜰센터·안심정원 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
새뜰마을사업 대상지인 암남동 26통 지역은 고지대 노후주택이 밀집되고 고령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뜰마을사업 대상지인 암남동 26통 지역은 고지대 노후주택이 밀집되고 고령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또한 마을 내 주민공동이용시설이 전무해 주민 간 소통과 공동체 활동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았다.
이에 구는 암남동 7-67번지 인근 건축물을 매입·철거한 뒤 도로를 확장하고 사업비 5억여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168.46㎡의 규모의 ‘암남새뜰센터’를 건립했다.
건물 1층은 지역주민을 위한 경로당과 마을빨래방으로, 2층은 어르신들을 위한 놀이학습과 다양한 주민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로 구성됐다.
아울러 구는 4억 5000여원을 투입해 경사지에 방치된 유휴부지(327㎡)를 매입해 재해발생 시 대피할 수 있는 방재공원으로 ‘안심정원’을 조성했다. 공원 내에는 파고라, 벤치 등 휴게시설도 갖춰져 있어 평소에는 주민쉼터·복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구 관계자는 “새뜰마을 사업부지 내 방치된 유휴부지와 폐·공가를 정비하고 공유공간을 조성하여 주거생활환경을 개선을 통한 주민 만족도를 향상하겠다”며 “이와 함께 마을 분위기를 전환해 지역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첫방 ‘닥터 차정숙’ 엄정화, 간이식 시급…‘개XX 남편’ 김병철에 현타 [TV종합]
- 이천수♥심하은, 방송이 무섭네…11년만에 억지 데이트 (살림남2)[TV종합]
- 박나래 학폭 피해 최초 고백 “내게 돌·쓰레기 던져” (금쪽상담소)[종합]
- [단독] ‘모범택시’ 계속 본다…시즌3 제작 확정
- 여성 39곳 찌른 살해범 정체 충격…역대급 패륜 (용감한 형사들2)[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