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캠핑용품·먹거리 지금 사세요"

송주희 기자 2023. 4. 16.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가 캠핑으로 봄나들이에 나서는 일명 '캠크닉(캠핑+피크닉)' 고객을 겨냥해 관련 용품과 먹거리 상품을 최적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홈플러스는 19일까지 '캠크닉 대전'을 열고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엑스퍼트그릴(ExpertGrill)'의 캠핑 용품과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까지 '캠크닉 대전' 행사
'캠핑+피크닉' 나들이족 겨냥
월마트 단독브랜드 캠핑 용품
각종 먹거리도 최적가에 판매
홈플러스 모델들이 16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캠크닉 대전’ 대표상품인 미국 대표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캠핑 용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홈플러스
[서울경제]

홈플러스가 캠핑으로 봄나들이에 나서는 일명 ‘캠크닉(캠핑+피크닉)’ 고객을 겨냥해 관련 용품과 먹거리 상품을 최적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홈플러스는 19일까지 ‘캠크닉 대전’을 열고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엑스퍼트그릴(ExpertGrill)’의 캠핑 용품과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캠핑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마련했다. 실제로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인구는 7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크닉’, ‘솔캠(혼자 가는 캠핑)’, ‘백팩킹(장비를 등에 지고 떠나는 캠핑)’ 등 다양한 유형이 나타나면서 홈플러스의 2022년 캠핑 용품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지난해 월마트 단독브랜드와 상품공급 계약을 맺고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오자크트레일, 엑스퍼트그릴의 캠핑·아웃도어·바비큐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로 들여왔다. 물량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대폭 확대해 올해 첫 ‘캠크닉 대전’을 개최한다.

오자크트레일과 엑스퍼트그릴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리얼 아메리칸 캠핑’이라는 콘셉트로 미국 현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이번 2차 론칭을 기념해 37종 전 품목을 오는 26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한다.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바람막이와 13.3㎡ 크기로 어디든지 묶어서 고정할 수 있는 타프, 4개의 프레임을 펼쳐 설치가 편리한 스크린형 바람막이, 양쪽에 달린 손잡이를 사용해 설치가 편한 2인 삼각 텐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300㎖ 캔 48개를 보관할 수 있는 아이스쿨러백과 철제 프레임의 확장형 웨건, 기본형 캠핑 체어, 야전 침대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 상품도 준비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최대 50% 할인해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과 코주부 육포 전 품목을 선보이고, 후라이드 오징어 튀김, 국산 해동 새우 전 품목, 닭고기 안주류 3종 등도 할인 판매한다. 야외에서 조리 없이 먹을 수 있는 당당 후라이드 치킨, 당당 달콤양념 치킨 등 홈플러스 인기 델리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