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서울코리아오픈 국제휠체어테니스대회, 최고의 국제이벤트로 성장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서울 코리아오픈 국제휠체어테니스대회'가 5일간의 열전을 마쳤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는 이번 대회에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서울오픈 국제휠체어테니스대회는 서울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국제장애인스포츠대회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테니스연맹(ITF) 1시리즈로 인정받는 세계적 대회인 만큼 명실상부 최고의 국제대회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세계 일류 도시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2023 서울 코리아오픈 국제휠체어테니스대회’가 5일간의 열전을 마쳤다.
이번 대회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올림픽공원 테니스경기장에서 국제테니스연맹(ITF) 1시리즈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1시리즈로 정상 개최됐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국제테니스연맹이 주최했고 우리나라를 포함해 18개국 230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해 뜨겁게 경쟁했다.
메인 드로 단식 남자 우승은 세계랭킹 4위 요아킴 제라르(벨기에)가 생애 첫 서울코리아 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우승은 카미지 유이(일본)가 주젠젠(중국)을 꺾으며 차지했고, 쿼드 단식은 백전노장 데이비드 와그너(미국)가 타이틀을 차지했다.
메인 드로 복식 남자우승은 스테판 우데(프랑스)-미키 타쿠야(일본)조, 여자 복식은 카미지 유이(일본)-주젠젠(중국)조, 쿼드는 히스 데이비슨(호주)-로버트 쇼(캐나다)팀이 정상에 올랐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는 이번 대회에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서울오픈 국제휠체어테니스대회는 서울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국제장애인스포츠대회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테니스연맹(ITF) 1시리즈로 인정받는 세계적 대회인 만큼 명실상부 최고의 국제대회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세계 일류 도시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물’ 정주연, 4월의 신부 됐다…신라호텔서 야외 웨딩
- ‘은퇴 선언’ 박유천, 자숙 끝은 자연인? 확 달라진 근황 공개
- 이시영, 난간에 대롱대롱 매달린 근력 납득 가능한 탄탄+섹시 비키니 몸매
- 김연경, 흥국생명 잔류…7억7500만원에 1년 계약
- 전현무 “한혜진은 패션계 원톱” 결별 4년만에 주어없이 언급 [나혼산]
- ‘국민 시어머니’ 반대 무릅썼더니 피로감만…이승기·이다인 결혼 축의금 기부처 놓고 설왕설
- 싸이 떠난 제시, 박재범 손 잡았다! 모어비전과 전속계약
- 원슈타인·박나래·서신애·곽튜브, ‘학폭피해’ 용기있게 고백하는 ★들 [SS스타]
- 손석구, 승무원 출신 미모의 母공개 “쌍꺼풀 없는 동양적 눈매, 똑닮았네”[백반기행]
- ‘13남매 K-장녀’ 남보라, CEO 이어 사회적 기업까지 선정.. 이찬원도 감탄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