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의 역대급 활약" ATL 팀 배틀 우승컵 거머쥔 DRX
'최종 스코어 6대4' DRX가 약캐조합과의 대결에서 고전 끝에 샤넬 강성호 선수 쿠니미츠의 역대급 활약으로 2023년 철권7 첫 번째 팀 대회인 아프리카TV 철권 리그 S1 팀 배틀 우승컵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무릎 배재민 선수는 "처음 격차가 많이 났을 땐 쉽게 풀리지 않을까 기대했다. 하지만 4경기까지 진행되니까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샤넬이 멋진 활약을 펼쳐 우승까지 차지했다. 저는 존재감만 보여주고 끝난 것 같다"고 전했다.
박동민 캐스터는 뒤에서 수없이 피드백을 건넨 모습이 카메라에 계속 포착됐는데 어떤 피드백이 오갔는지 물었다. 무릎은 "뒤에선 어떤 것이 부족하고 상대가 무엇을 노리는지 잘 보인다. 이를 전해주니까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인페스티드 박병호 선수도 "큰 도움이 됐다"며 공감했다.
에이스로 활약한 샤넬은 "정말 어려웠다. DRX도 예선부터 위기가 많았다. 어떻게 이긴 지도 모를 만큼 순식간에 지나갔다. 상대 에이스였던 샤인 리리를 과거 자피나로 상대했는데 너무 어려웠다. 쿠니미치를 꺼내든 것이 신의 한 수였다. 응원해 준 많은 분께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ATL 팀 배틀 본선에는 임전무퇴(퓨마, 망자, 고어택), 약캐조합(연아랑, 갈공이, 샤인), 딱따구리(K2RO, 도토링, PTJ), DRX(무릎, 인페스티드, 샤넬) 4팀이 대진을 이뤘다.
본선 대진은 약캐조합과 임전무퇴가 플레이오프 매치1를 진행하고 승리 팀이 딱딱구리와 매치2에서 만났다. 매치2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전 무대에서 기다리는 DRX와 대결해 최종 승자를 결정 짓는 구성이었다.
경기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됐다. 각 선수는 라이프 포인트 2개를 소지하고 패배할 때까지 경기를 진행한다. 출전 순서는 미리 지정하며 2회 패배 시 퇴장하는 방식이다.
■ 플레이오프 매치1 약캐조합 vs 임전무퇴
플레이오프 매치1은 퓨마와 갈공이의 대결이었다. 서로 가장 자신 있는 캐릭터인 '킹'과 '카타리나'를 꺼내들었다. 첫 경기에선 갈공이의 준비성이 눈을 사로잡았다. 퓨마의 웨이브 자이언트 스윙을 미리 간파해 풀어냈고 방어적으로 운영하는 퓨마의 특성에 맞는 운영을 선보였다.
임전무퇴도 만만치 않았다. 마샬 로우 장인 망자가 갈공이를 잡아내며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샤인이 리리로 망자를 상대했지만 역부족이었다. 망자의 기세를 꺾기 위해 화랑 장인이자 약캐조합 팀 리더 연아랑이 나섰다.
연아랑은 자신의 진가를 확실하게 보여줬다. 갈공이와 샤인을 이긴 망자를 어렵지 않게 제압했다. 하지만 곧바로 마스터레이븐으로 출전한 고어택에게 발목을 잡혔다. 고어택 외엔 라이프가 1개씩 남은 상황에서 약자조합의 다음 주자는 샤인이 나섰다. 캐릭터는 그대로 리리를 선택했다.
초반에는 고어택의 우세가 보였다. 하지만 샤인은 고어택의 실수를 확실하게 캐치했다. 상대가 하이킥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면서 역으로 딜레이 캐치를 성공시키는 전략이 빛을 발했다. 샤인의 승리로 모든 선수 라이프가 1개만 남은 상황이다.
샤인을 제압하기 위해 망자가 나섰지만 첫 경기와는 달랐다. 망자가 무한 맵을 선택했지만 맵 선택에 따른 이익을 전혀 챙기지 못했다. 라운드 스코어 2대1로 밀린 망자는 급해졌는지 악마발을 뻔하게 사용했다. 샤인은 이를 놓치지 않고 흘리며 콤보로 이어갔다. 깔끔하게 콤보를 성공시키며 라이프 우위를 점한 샤인은 그대로 망자를 제압하는 데 성공했다.
임전무퇴의 구원자는 퓨마였다. 기세 등등한 샤인을 3대0으로 제압하며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신호를 보냈다. 약캐조합에선 1경기 퓨마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갈공이가 다시 나섰다. 갈공이는 한 번 이겼던 상대라 그런지 퓨마의 노림수를 파악했다. 퓨마도 패턴을 바꾸며 2라운드를 먼저 쟁취했지만 결국 3대2로 역전패 당했다.
이제 임전무퇴의 마지막 주자 고어택이 갈공이와 연아랑을 제압해야 매치2로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다. 고어택이 갈공이를 3대1로 빠르게 잡아내면서 결국 매치 포인트로 이어졌다.
승리의 여신은 연아랑에게 손을 들었다. 고어택은 레이지 아츠를 사용했다. 다른 캐릭터였으면 충분히 맞는 판정이었지만 마스터레이븐 레이지 아츠는 전진하며 공격하는 형태라 빗나갔다. 레이지 아츠의 충격이 컸던 탓일까 집중력이 흐트러진 고어택을 연아랑이 3대0으로 승리하며 팀을 매치2로 올려보냈다.
■ 플레이오프 매치1 결과
1경기 퓨마(킹) vs 갈공이(카타리나) : 갈공이 승
2경기 망자(마샬 로우) vs 갈공이(카타리나) : 망자 승
3경기 망자(마샬 로우) vs 샤인(리리) : 망자 승
4경기 망자(마샬 로우) vs 연아랑(화랑) : 연아랑 승
5경기 고어택(마스터레이븐) vs 연아랑(화랑) : 고어택 승
6경기 고어택(마스터레이븐) vs 샤인(리리) : 샤인 승
7경기 망자(마샬 로우) vs 샤인(리리) : 샤인 승
8경기 퓨마(킹) vs 샤인(리리) : 퓨마 승
9경기 퓨마(킹) vs 갈공이(카타리나) : 갈공이 승
10경기 고어택(마스터레이븐) vs 갈공이(카타리나) : 고어택 승
11경기 고어택(마스터레이븐) vs 연아랑(화랑) : 연아랑 승
최종 결과: 약캐조합 플레이오프 매치2 진출
■ 플레이오프 매치2 딱따구리 vs 약캐조합
플레이오프 매치2 첫 번째 대결은 갈공이 '카타리나'와 도토링 '머덕'의 승부였다. 갈공이는 큰 위기 없이 도토링을 3대0으로 순식간에 제압했다.
딱따구리 다음 주자는 PTJ '레오'로 결정됐다. 갈공이는 PTJ의 횡 이동을 최대한 봉쇄했다. 횡 이동을 시도하다가 체력을 계속 갉아먹힌 PTJ는 하단을 방어하고 딜레이 캐치로 반격했다. 기상킥 딜레이 캐치 대미지가 높은 레오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이다.
서로 콤보 없이 견제로만 체력이 줄어가는 상황에서 갈공이가 점점 우위를 점했다. 위기에 몰린 PTJ는 회심의 레이지 아츠를 사용했다. 레이지 아츠가 적중할 수 있는 각이었지만 파워 크래시로 상대의 공격을 견뎌낼 체력이 부족해 결국 1라운드를 갈공이에게 내줬다.
두 선수의 다음 라운드도 비슷한 구도로 흘러갔다. 2라운드까지 공중 콤보는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 견제 능력에선 갈공이가 앞서 갔다. 카타리나의 상, 중, 하단 견제 기술을 적절하게 섞으면 레오가 반격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는 눈치였다. 그 결과 2라운드도 갈공이가 승리했다.
3라운드에선 PTJ가 급해지는 기색이 느껴졌다. 이로 인해 갈공이 견제가 더욱더 쉽게 통했다. 게다가 갈공이는 평소와 다르게 방어적 운영을 선보였다. 하이킥 연타와 빠른 견제 기술을 뚫어내야 하는 PTJ 입장에선 답답한 상황이 펼쳐진 것이다. PTJ의 집중력을 꺼지지 않았다. 자신이 펼친 이지선다로 벽 콤보를 성공시켜 레이지 아츠까지 적중시켰다. 4초 남긴 상황에서 갈공이의 하단을 막아내며 가까스로 1라운드를 따라잡았다.
여전히 두 선수는 견제로만 게임을 운영했다. PTJ의 횡 이동은 여전히 봉쇄됐다. 견제로만 서로의 체력이 단 1대만으로 패배하는 상황까지 몰렸다. PTJ가 레이지 드라이브를 성공시키며 승부는 알 수 없게 됐다. 4초 남은 상황에선 단 1㎜도 되지 않는 체력 차이로 갈공이가 우위였다. PTJ는 달려 숄더 태클을 시전했지만 갈공이가 이를 점프로 회피했고 회신의 하단까지 막아내며 갈공이가 2경기도 승리를 쟁취했다.
2점까지 내준 딱따구리에선 K2RO '고우키'가 나섰다. 갈공이의 견제는 K2RO를 급하게 만들었다. 라운드 스코어에서 2대1로 몰린 K2RO는 시작하자마자 기를 사용해 선공을 펼쳤다. 벽까지 몰아낸 후 이지선다로 추가 콤보까지 성공시켜 갈공이의 HP를 크게 줄이는 데 성공했다.
상대의 빈틈을 노린 갈공이도 반격에 나섰다. 건너편 벽까지 몰아내며 위치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갈공이의 견제는 K2RO를 벽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들었다. 갈공이는 K2RO가 기를 사용할 틈을 주지 않고 몰아쳤다. 결국 K2RO가 갈공이의 무호흡 견제에 무너졌다. 갈공이는 스트레이트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갈공이의 기세를 꺾어야 하는 딱따구리에선 PTJ가 다시 도전했다. PTJ는 사소한 실수가 있었지만 잘 수습하고 1라운드를 쟁취했다. 갈공이의 견제 패턴에 어느 정도 적응한 분위기였다.
다음 라운드에선 갈공이의 하이킥을 어퍼로 응수해 공중 콤보로 벽까지 몰아냈다. 두 선수 대결에서 첫 번째 공중 콤보였다. PTJ는 갈공이를 레이지 상태로 만들 정도로 큰 대미지를 입혔다. 갈공이는 견제와 레이지 아츠로 역전을 노렸지만 체력 격차를 극복하지 못했다.
갈공이의 기세를 꺾이지 않았다. 2대0으로 몰렸지만 페이스를 그대로 유지해 1라운드를 따라잡았다. 4라운드에서 PTJ는 다시 한 번 기상 어퍼로 공중 콤보를 성공한다. 갈공이의 체력이 50% 이상 소모될 정도로 강한 피해를 입혔다. 이후 PTJ는 상대의 공격을 침착하게 방어하는 운영으로 선회하며 갈공이를 물리치는 데 성공했다.
샤인 리리와 PTJ와의 대결에선 샤인이 그동안 숨겨왔던 컷킥으로 기습하며 빠르게 1라운드를 가져왔다. 다음 라운드에서도 컷킥을 노렸지만 통하지 않았다. 1대1로 팽팽하게 흘러가는 상황. 3라운드에선 샤인의 횡 이동 컷킥이 통했다.
샤인은 PTJ의 노림수를 읽고 있었다. PTJ의 어퍼 빈틈을 월바운드로 이어내면서 승리했다. 4라운드에선 PTJ의 집중력 저하가 눈에 띄었다. 두 번의 딜레이 캐치 기회가 있었지만 모두 날려보내며 결국 샤인에게 무릎을 꿇었다.
샤인은 다음 주자인 도토링까지 쉽게 물리치며 K2RO를 불렀다. 첫 라운드에선 K2RO가 승리했지만 2라운드에선 샤인이 본인 페이스를 되찾으며 쉽게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K2RO는 기를 2개 충전시킨 상황이라 심리적으로 우위를 점했다. 3라운드에선 시작하자마자 기 1개를 소모시켜 콤보를 성공시켰다. 이후 K2RO는 기를 충전시키는 운영에 집중했다. 덕분에 기를 2개 충전시키며 2대1로 매치 포인트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두 번째 기를 허무하게 소모했다. 샤인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하단으로 상대 체력을 소진시키고 중단으로 마무리하면서 라운드 스코어를 2대2로 만들어냈다. K2RO가 기를 모두 소진한 상태라 샤인에게 유리한 상황이다. K2RO는 카운터를 만들어 기 1개를 빠르게 충전시켰다. 곧바로 기를 소모시켜 콤보를 성공한다. 이후 콤보도 실수 없이 성공해 퍼펙트로 연아랑을 불러냈다.
무한 맵에서 펼쳐지는 대장전. 1라운드는 K2RO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연아랑은 피스키퍼를 적극 사용해 견제하고 하단을 흘리며 상대를 조여갔다. 연아랑은 K2RO가 기를 허무하게 사용하는 틈을 놓치지 않고 1대1 동점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3라운드에선 K2RO의 가드가 돋보였다. 연아랑의 하단을 모두 막아내면서 딜레이 캐치로 체력을 줄여나갔다. 덕분에 기 1개도 무난하게 충전시켰다. 상황이 불리해진 연아랑은 과감하게 큰 기술로 운영했다. 레이지 상태에서 회심의 초스카이가 적중했다. 연아랑은 레이지 드라이브까지 섞으며 콤보를 이어갔고 마지막 하단이 적중하면서 라운드 스코어를 역전했다.
K2RO가 급해졌다. 시작하자마자 연아랑의 왼 어퍼를 맞으며 콤보를 허용했다. 연아랑은 중단 거리 싸움으로 K2RO가 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견제했다. 답답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K2RO는 공참각 다음 하단을 사용했다. 연아랑은 이를 플라잉힐로 응수해 콤보 기회를 얻었다. K2RO는 기를 소모하기도 전에 연아랑에게 패배했다.
■ 플레이오프 매치2 결과
도토링(머덕) vs 갈공이(카타리나) : 갈공이 승
PTJ(레오) vs 갈공이(카타리나) : 갈공이 승
K2RO(고우키) vs 갈공이(카타리나) : 갈공이 승
PTJ(레오) vs 갈공이(카타리나) : PTJ 승
PTJ(레오) vs 샤인(리리) : 샤인 승
도토링(머덕) vs 샤인(리리) : 샤인 승
K2RO(고우키) vs 샤인(리리) : K2RO 승
K2RO(고우키) vs 연아랑(화랑) : 연아랑 승
최종 결과: 약캐조합 파이널 매치 진출
■ 파이널 매치 DRX vs 약캐조합
대망의 결승전. 첫 번째는 연아랑의 화랑과 인페스티드의 네간이 붙었다. 서로는 견제로 체력을 갉아먹었다. 팽팽한 심리전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횡 이동 공격이 좋은 네간이라 연아랑도 섣불리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서로 스텝만 하면서 아무 공격도 하지 않을 정도로 눈치 싸움이 치열했다. 하지만 인페스티드가 심리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1경기를 쟁취했다.
2경기에선 네간의 횡 이동이 빛을 발했다. 인페스티드는 빠르게 횡 이동을 시전하며 연아랑의 공격을 회피하고 강공격을 적중시켰다. 벽에서 푸시로 압박했지만 연아랑도 만만치 않았다. 반격에 성공한 연아랑은 반대편 벽으로 인페스티드를 몰아냈다. 체력은 서로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졌다.
인페스티드는 횡 이동 푸싱으로 압박했고 연아랑은 빈틈이 생기길 기다렸다. 이번엔 연아랑이 심리전에서 승리하며 라운드를 동점으로 맞추는 데 성공했다. 3라운드에서 연아랑은 화랑의 로하이 이지선다를 적극 활용했다. 순식간에 인페스티드 체력이 50% 이상 줄어들었다.
하지만 인페스티드는 어퍼로 응수했다. 공중 콤보로 벽까지 몰아내면서 체력을 역전시켰다. 벽에 몰린 연아랑은 인페스티드의 숨 막히는 견제를 파훼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4라운드에선 어퍼 싸움을 이긴 연아랑이 적극적으로 압박했다. 인페스티드는 파워 크래시로 레이지 아츠를 적중시키며 반격했다. 서로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인페스티드의 하단, 중단 견제가 적중하며 승리해 DRX가 1세트 앞서 가기 시작했다.
인페스티드의 다음 상대는 샤인 리리였다. 경기 시작 전 샤넬과 무릎이 여러 조언을 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1라운드부터 서로의 날카로운 횡 이동 공격이 인상적이었다. 횡 이동 싸움은 샤인의 승리였다. 이를 인지한 인페스티드는 횡 이동을 하지 못하도록 호밍기로 샤인의 움직임을 봉쇄했다. 치열한 싸움 끝에 어퍼 적중 후 콤보까지 실수 없이 마무리한 샤인이 라운드를 앞서 갔다.
2라운드에서도 샤인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벽에서 콤보 기회를 얻은 샤인은 특유의 뒤 넘어가기 콤보로 재벽꽝을 성공시키며 라운드 스코어 2대0를 만들어냈다. 해설진들은 "리리에게 가장 이상적인 꿈의 콤보다. 이를 성공시킬 정도로 샤인의 컨디션이 좋다"며 극찬했다.
하지만 인페스티드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3라운드를 빠르게 승리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그러나 샤인은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인페스티드의 맹공을 침착하게 막아내고 자신의 콤보를 성공시키며 세트 스코어를 동점으로 유지했다. DRX에서는 다음 주자로 샤넬이 출천했다.
샤넬의 캐릭터는 '쿠노이치'다. 여성 캐릭터 장인인 샤넬이 리리를 상대로 어떤 운영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됐다. 샤넬은 시작부터 몰아쳤고 샤인은 이를 횡 이동 어퍼로 응수했다. 체력이 서로 50% 정도 남은 상황에선 견제 싸움이 펼쳐졌다. 22초 동안 펼쳐진 견제 싸움에서의 승자는 샤넬이었다. 리리의 횡 이동을 봉쇄하고 하단을 막아내면서 기회를 엿본 것이 승리 요인이다.
2라운드에서도 샤인은 횡 이동 공격을 적극 활용하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횡 이동으로 샤넬의 뒤를 잡으면서 콤보 없이 큰 대미지를 입혔다. 상황을 정리한 샤넬은 침착하게 체력 격차를 좁혔다. 견제 성공 이후에는 거리를 벌리며 상대의 움직임을 관찰했다. 샤넬은 샤인의 블러디 하켄을 딜레이 캐치로 기회를 잡아냈다. 샤인을 정신 없이 몰아쳤고 틈을 노려 잡기를 시전해 2라운드도 승리로 이어냈다.
3라운드는 샤넬이 카운터로 먼저 기회를 잡았다. 리리의 움직임을 이미 머릿속에서 읽고 있는 운영이었다. 샤인도 견제로 체력 차이를 유지했다. 집중력 싸움에서 샤넬이 승리했다. 샤인이 횡으로 이동하는 순간 컷킥로 콤보 기회를 잡았고 실수 없이 3대0으로 세트 승리를 쟁취하며 갈공이를 불러냈다.
두 선수는 예상대로 견제로만 체력을 깎았다. 갈공이가 샤넬을 벽까지 몰면서 맹공을 펼쳤지만 샤넬이 레이지 아츠로 벗어나고 갈공이를 역으로 제압하면서 스토어 우위를 점했다. 2라운드에서도 갈공이가 샤넬을 벽에서 몰아치는 구도가 펼쳐졌다. 샤넬은 강점프로 위치를 바꾸며 벗어났다. 2라운드에선 갈공이의 노림수가 통했다. 샤넬의 이지선다를 앉아서 회피해 승리까지 이어갔다.
계속 이어지는 견제 싸움에서 이번에는 샤넬의 노림수가 통했다. 횡 이동을 빠르게 2번 하면서 갈공이의 뒤를 잡아냈고 그대로 라운드를 승리했다. 4라운드에서 샤넬은 갈공이에게 기회를 주지 않으려고 적극적으로 공격했다. 하지만 실수로 갈공이에게 기회를 내줬고 갈공이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결국 승부는 2대2 매치 포인트까지 이어졌다. 5라운드에서 드디어 샤넬이 첫 공중 콤보를 성공시킨다. 벽까지 몰아낸 샤넬은 갈공이가 레이지 아츠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슬라이딩과 중단으로 견제했다. 갈공이는 이를 저지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약캐조합 선수들이 모두 라이프를 1개씩 소진한 상황에서 분위기 반전을 위해 연아랑이 다시 나섰다. 연아랑은 로하이와 피스키퍼로 샤넬을 2대0까지 순식간에 몰아쳤다. 샤넬도 1라운드 승리하며 역전을 노렸지만 연아랑을 벽을 넘어서지 못하고 무릎에게 바통을 건넸다.
무릎은 자피나로 상대했다. 무릎은 연아랑의 공격을 교묘하게 끊는 운영으로 1라운드를 승리했다. 연아랑이 대시 가드를 할 때마다 무릎은 원 투로 쉽게 파고들지 못하도록 저지했다. 답답한 상황에 연아랑은 참지 못하고 큰 기술을 내밀었다. 무릎은 빈틈을 놓치지 않았다. 그대로 콤보로 이어가면서 연아랑을 라운드 스코어 2대0까지 몰아부쳤다.
답답한 상황은 3라운드에서도 이어졌다. 연아랑이 로하이를 사용하지만 무릎은 이를 쉽게 저지했다. 무릎은 하단을 허용하고 중, 상단만 막았다. 초스카이를 봉쇄하겠다는 의도다. 다행히 하단으로 체력을 많이 깎아둔 덕분에 연아랑은 카운터로 승리를 쟁취하며 역전 기회를 잡아냈다.
4라운드에선 연아랑에게 운이 따라줬다. 무릎이 연아랑을 쓰러뜨리고 추가타를 노렸지만 닿지 않은 것이다. 두 선수의 승부는 결국 매치 포인트까지 진행됐다. 무릎은 자피나의 긴 리치를 적극 활용했다. 연아랑은 계속 대시하다가 체력을 소진했다. 무릎은 왼 어퍼로 연아랑이 쉽게 파고들지 못하도록 견제했다. 결국 연아랑은 피를 말리는 무릎의 견제를 이겨내지 못하고 퇴장했다.
다음은 샤인과 무릎의 대결이 펼쳐졌다. 서로 지면을 파괴하며 콤보로 체력을 소진시켰다. 서로가 레이지 상태까지 갈 정도로 팽팽한 상황에서 샤인의 승부수가 승리를 만들어냈다. 무릎이 횡 이동으로 회피하는 타이밍에 레이지 드라이브로 잡아낸 것이다. 레이지 드라이브는 호밍기 판정이라 횡 이동으로 회피할 수 없다.
다음 라운드에선 무릎이 견제하고 샤인이 이를 막아내며 콤보로 이어내는 그림이 그려졌다. 무릎이 회심의 레이지 드라이브를 성공시켜 기회를 잡았지만 실수 2번을 연달아 하면서 위기를 맞이했다. 다행히 샤인이 뭔가 할 수 없는 상황에서의 실수라 무릎이 승리했지만 무릎의 집중력이 떨어졌다는 것은 분명했다. 그 결과 다음 라운드에선 샤인이 승리했다.
마음을 가다듬은 무릎은 차분하게 샤인을 몰아쳤다. 기상 어퍼까지 성공시키며 큰 위기 없이 매치 포인트로 이어갔다. 5라운드에선 양손 카운터가 적중하며 무릎이 리드했다. 샤인도 거세게 반격했다. 이어지는 눈치 싸움 끝에 결국 승자는 샤인이었다. 무릎의 견제를 막아낸 철저하게 막아낸 운영이 일품이었다.
이후 인페스티드와 싸움에서도 샤인의 기세는 불타올랐다. 인페스티드가 공격을 시전하기 전에 끊임 없이 몰아부쳤다. 네간의 횡 이동을 봉쇄하니까 수월하게 2대0 스코어를 만들어냈다. 3라운드에선 샤인의 욕심이 패배를 불렀다. 4경기에서 샤인은 다시 안정적인 운영으로 전환했고 그 결과 인페스티드를 퇴장시키는 결과까지 만들어냈다.
한 번 이긴 상대인 탓일까, 여성 캐릭터를 너무나도 잘 아는 탓일까 샤넬은 샤인을 효율적으로 상대했다. 물론 샤인도 패턴을 바꿔가면서 라운드를 맞춰갔다. 샤인이 패턴을 바꾸면 샤넬은 투투 왼 어퍼로 응수했다. 샤넬은 2대1로 이기는 상황에서 과감하게 큰 기술을 펼쳤다. 샤넬은 샤인이 블러디 하켄 이후 하단을 사용할 거란 것을 정확하게 예측했다. 하단을 흘려낸 후 컷킥으로 최대 대미지 콤보를 성공했다. 이어 곧바로 마무리 하단까지 적중해 라운드 승리를 거머쥐었다.
약캐조합 마지막 주자 갈공이와의 싸움에서 샤넬은 횡 이동을 적극 이용했다. 갈공이의 공격이 계속 허공을 갈랐고 샤넬은 쉽게 1라운드를 승리했다. 갈공이는 카운터를 노렸지만 샤넬은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갈공이는 긴장한 탓인지 잡기도 풀어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샤넬도 긴장한 분위기다. 끝낼 수 있는 기회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범해 갈공이에게 라운드를 내줬다.
3라운드 숨 막히는 공방전 속에선 샤넬이 레이지 드라이브까지 성공시키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어냈다. 샤넬은 상대의 공격을 침착하게 방어하면서 체력을 갉아냈다. 슬라이딩은 백 대시와 점프로 안전하게 회피했다. 샤넬은 마지막으로 잡기를 시전했다. 이번에도 갈공이는 잡기를 풀지 못했다. DRX의 승리가 확정된 순간이었다. 잡기를 성공하자 샤넬은 환호성을 질렀고 갈공이는 얼굴을 감싸쥐었다.
■ 파이널 매치 결과
1경기 인페스티드(네간) vs 연아랑(화랑) : 인페스티드 승
2경기 인페스티드(네간) vs 샤인(리리) : 샤인 승
3경기 샤넬(쿠니미츠) vs 샤인(리리) : 샤넬 승
4경기 샤넬(쿠니미츠) vs 갈공이(카타리나) : 샤넬 승
5경기 샤넬(쿠니미츠) vs 연아랑(화랑) : 연아랑 승
6경기 무릎(자피나) vs 연아랑(화랑) : 무릎 승
7경기 무릎(자피나) vs 샤인(리리) : 샤인 승
8경기 인페스티드(네간) vs 샤인(리리) : 샤인 승
9경기 샤넬(쿠니미츠) vs 샤인(리리) : 샤넬 승
10경기 샤넬(쿠니미츠) vs 갈공이(카타리나) : 샤넬 승
최종 결과: DRX 우승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