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섬찟'→케플러 '백 투 더 시티', 4월의 발견①[히든트랙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틀곡 뒤에 트랙 있어요! [히든트랙s]는 음반 속 꼭꼭 숨은 트랙들을 찾아 조명하는 코너입니다.
정규 앨범, 미니 앨범 속 수록곡, 혹은 디지털 싱글까지 지난 2주간(4월 1일~4월 14일) 발표된 곡들 중에 스포티비뉴스 가요팀이 찾은 히든트랙을 소개해 드립니다.
침잠하는 곡 속 김결의 담백한 보컬이 알 수 없는 온기를 준다.
이 곡은 사람이 하나쯤 마음속에 품고 있는 기억을 도시(city)라는 공간에 비유해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가요팀] 타이틀곡 뒤에 트랙 있어요! [히든트랙s]는 음반 속 꼭꼭 숨은 트랙들을 찾아 조명하는 코너입니다. 정규 앨범, 미니 앨범 속 수록곡, 혹은 디지털 싱글까지 지난 2주간(4월 1일~4월 14일) 발표된 곡들 중에 스포티비뉴스 가요팀이 찾은 히든트랙을 소개해 드립니다. 함께 듣고 싶은 히든트랙, 이곳에서 찾아가세요.
[장진리 기자의 히든트랙s]
아이브(IVE) - 섬찟(Hypnosis)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수록곡, 2023.04.10 발매
오랜만에 정규 앨범다운 정규 앨범을 만났다. 유니크하지만 금세 친숙해지고, 그렇다고 결코 흔하지 않은 매력적인 곡들과 '아이브'라는 이름의 하나의 프리즘으로 모여 빛을 발하는 멤버들의 6인 6색 스펙트럼이 지금 아이돌이 나아갈 길에 대해 명징하게 보여주는 음반이다. 고민 끝에 고른 수록곡 '섬찟'은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갑자기 소름이 끼치도록 무시무시하고 끔찍한 느낌이 드는 모양'을 뜻하는 '섬찟'이라는 단어로 대표한 표현과 '감히 날 마다해'라고 폐부를 찌르듯 훅 다가오는 아이브의 보컬이 아름답고 이상한 '잔혹동화'처럼 정말 가슴을 '섬찟'하게 만드는 곡이다.
이원석 - 몬스터즈(MONSTERS)
JTBC '최강야구' OST, 2023.04.10 발매
각본 없는 드라마보다 더 감동적인 예능이 있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부른 '몬스터즈'는 '최강야구'의 낭만에 더 활활 불을 붙여줄 휘발유 같은 곡이다. '황토벤'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K팝신의 온갖 '벅차오름'은 다 담당한 황현, 단어 하나만으로 곡의 분위기마저도 바꾸는 히트 작사가 김이나에 목소리만으로도 '꽃길만 걷게 해주는' 이원석이 뭉쳐 제대로 일을 냈다. '최강야구'를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눈시울을 뜨겁게 하는 응원가가 될 것이다. 경기에서도, 커리어에서도, 인생에서도 모두가 끝이라고 말해도 이대로 끝낼 수 없는 이들의 '역전 홈런'에 마땅히 바칠만한 곡이다.
김결 - 나는 무슨 마음으로
디지털 싱글 '나는 무슨 마음으로', 2023.04.10 발매
파도에 떠밀려가듯 정신없이 밀려가는 삶을 살고 있는 모두가 공감할 만한 곡. 침잠하는 곡 속 김결의 담백한 보컬이 알 수 없는 온기를 준다. '아무개의 그림자 되어 하루를 보내'고, '한낱 작은 마음 따위 중요하지 않은 세상'이라고 자조해도 사실 자신만의 우주 속에서 아름답게 유영하고 있는 모든 이들과 함께 듣고 싶다.
[공미나 기자의 히든트랙s]
케플러(Kep1er) - 백 투 더 시티(Back To The City)
네 번째 미니앨범 '러브스트럭'(LOVESTRUCK!) 수록곡, 2023.04.10 발매
이 곡은 사람이 하나쯤 마음속에 품고 있는 기억을 도시(city)라는 공간에 비유해 표현했다. 타이틀곡 '기디'(Giddy)가그간 케플러가 줄곧 보여온 색깔의 연장선이라면, '백 투더 시티'는 조금 더 쉬운 멜로디에 시티팝+하이틴+청량이 섞였다. 이지리스닝 트렌드에 어울리는 곡.
이채연 - 돈트 비 어 절크(Don't Be A Jerk)
두 번째 미니앨범 '오버 더 문'(Over The Moon) 수록곡, 2023.04.12 발매
디스코 풍 팝 장르의 '돈트 비 어 절크'는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답게 도전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컴백 당시 이채연은 타이틀곡 '노크'와 '아이 돈트 워너 노우' 두 곡의 무대를 공개했는데, 이 곡의 퍼포먼스 역시 궁금해진다. '이채연'하면 대부분 '춤'을 떠올리지만, 사실 이채연은 노래도 잘한다는 것. 이채연의 보컬이 가진 매력이 이 곡에서 잘 드러난다.
우주(uju) - 잠을 깨자
우주 싱글 '잠을 깨자' 타이틀곡. 2023.04.13 발매
우주는 이른 아침 복작거리는 출근길 지하철, 운 좋게 좌석에 앉아도 피로한 이를 떠올리며 썼다. 따뜻해지는 봄 날씨, 기운이 나기보다 유독 눈이 쉽게 감기는 요즘이다. 출근길 이 곡을 듣자 하니 '자자자자 잠을 깨자'는 가사를 머릿속으로 흥얼거리며 내적 댄스를 추게 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