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2023년 상반기 D-테스트베드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5월 4일까지 2023년 상반기 디(D)-테스트베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D-테스트베드는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등이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과 아이디어의 효과성, 혁신성 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시험할 기회가 없었던 기업이나 개인은 제공되는 금융·비금융 결합 데이터 및 테스트 환경 등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시험해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5월 4일까지 2023년 상반기 디(D)-테스트베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D-테스트베드는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등이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과 아이디어의 효과성, 혁신성 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시험할 기회가 없었던 기업이나 개인은 제공되는 금융·비금융 결합 데이터 및 테스트 환경 등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시험해볼 수 있다.
D-테스트베드를 시범운영한 첫 해인 2021년엔 20개의 기업·개인(팀)이 참여했고, 지난해엔 총 31개 참여자가 있었다. 금융위는 올해엔 개선 의견을 반영해 사업 운영 횟수를 상·하반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상시적인 오프라인 분석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공 데이터 보강,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도 추진한다.
상반기 참여자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14주간 제공된 데이터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 및 검증하고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금융위는 상·하반기 모집 사업별로 우수 사례를 선정해 표창하고 핀테크지원센터 내 지원사업이나 금융규제 샌드박스 등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쥐 퇴치에 '연봉 2억' 전문가 모셨다…뉴욕시 '피자 쥐' 오명 벗을까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
- '시속 200㎞' 지인 차로 고속버스 들이받았다…극단 선택 시도한 30대
- 의전비서관에 김건희 여사 동기…野 “편협한 인사관에 경악”
- 집에 홀로 있던 고양이, 다가구주택 방화범 몰린 이유
- 일주일새 30원 뛴 휘발윳값… “다음 주에 또 오른다”
- 목 아파서 감기인 줄 알았는데…‘이 병'이라니 '대반전'
- 학폭 당한 딸 영정 들고 간 졸업식…교사는 '저건 뭐야' 조롱
- '벚꽃 도넛' 출시한 노티드…'다나카상' 컬래버에 혼쭐난 이유 [이슈, 풀어주리]
- 속옷 차림으로 서울 활보하다 경찰과 대치한 싱가포르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