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조철 북 칼럼니스트 2023. 4. 16. 13: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정학적 갈등과 패권의 위기 속에서 미국은 어떤 해결책을 가지고 있을까.

경영사상가이자 뉴욕대 교수인 저자가 표류하는 미국과 허물어지는 세계 질서에 관한 통찰을 담았다.

미국과 국제사회가 직면한 위기의 본질과 긴급한 정치·경제적 현안을 100개 인포그래픽으로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저자는 혼자 살아가는 비혼 중년으로서, 40·50대 비혼 여성 19명을 만나 혼자 나이 들어가는 일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표류하는 세계
에이징 솔로
진화하는 언어

(시사저널=조철 북 칼럼니스트)

표류하는 세계

지정학적 갈등과 패권의 위기 속에서 미국은 어떤 해결책을 가지고 있을까. 경영사상가이자 뉴욕대 교수인 저자가 표류하는 미국과 허물어지는 세계 질서에 관한 통찰을 담았다. 미국과 국제사회가 직면한 위기의 본질과 긴급한 정치·경제적 현안을 100개 인포그래픽으로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스콧 갤러웨이 지음 / 리더스북 펴냄 / 324쪽 / 1만9800원

에이징 솔로

이제 1인 가구(2021년 기준 전체 가구의 33.4%)는 '정상가족'이라 불리는 부부와 자녀로 구성된 가구(29.3%)보다 많다. 특히 중년 1인 가구는 전체 1인 가구의 37%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 많아졌다. 저자는 혼자 살아가는 비혼 중년으로서, 40·50대 비혼 여성 19명을 만나 혼자 나이 들어가는 일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희경 지음 / 동아시아 펴냄 / 332쪽 / 1만6800원

진화하는 언어

언어는 유전자나 뇌에 의해 창조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독창성이 수천 년간 축적되면서 만들어진 우연적 결과물이라고 주장하는 책. 언어는 즉흥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인간이 끝없이 상호작용하며 하나씩 쌓아올린 결과물이라며, 고정불변의 법칙으로 자리 잡은 '언어는 체계적인 문법을 바탕으로 진화돼 왔다'는 연구 결과들을 뒤집는다.

모텐 H. 크리스티안센 지음 / 웨일북 펴냄 / 448쪽 / 2만4000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