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상반기 D-테스트베드 사업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17일부터 다은달 4일까지 2023년 상반기 D-테스트베드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4일엔 모집 설명회를 연다.
금융위는 연 1회 운영하던 D-테스트베드 사업을 올해부터 상·하반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D-테스트베드 포털 및 오는 24일 온라인 모집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상·하반기 확대 운영
D-테스트베드는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등이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아이디어의 효과성, 혁신성 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금융위는 연 1회 운영하던 D-테스트베드 사업을 올해부터 상·하반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또 기존 참여자의 개선 의견을 반영해 운영 상시화 및 테스트베드 플랫폼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상반기엔 총 3개 참여부문(자유제안형, 사업연계형, 과제도전형)에 대해 20개 이상 팀을 모집한다. 상반기 참여자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14주간 제공된 데이터를 통해 아이디어 구현 및 검증을 수행하고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금융위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이후에도 핀테크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 및 금융규제 샌드박스 등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D-테스트베드 포털 및 오는 24일 온라인 모집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대웅 (sdw61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마가 된 외톨이…61명 사상자 낸 버지니아텍 총기난사범 '조승희'[그해 오늘]
- '눈누난나' 히트 가수 제시, 한강뷰 집은 어디?[누구집]
- [영상] "살아있는게 행운"..기시다 바로 옆에 떨어진 폭발물
- [단독]저축은행 부실채권 상각 늘려 연체율 낮춘다
- [단독]공정위, 한화M&A 26일 심결…독점폐해 방지책 마련
- '첫 2경기 연속골' 손흥민, 현지 호평 일색..."다시 자신감 넘쳐"
- 예상밖 호실적에도…월가 리더들은 웃지 못했다[미국은 지금]
- Z세대, H&M·자라 CEO 위협한다지만…현실은 '슈퍼컨슈머' 승?[플라스틱 넷제로]
- 김민재, 풀타임 활약 무실점 견인...나폴리, 하위권 상대 무승부
- '국민할매' 김태원 "탈모 아니라 영양실조였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