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그 이상' 호날두, 차기사령탑 직접 뽑는다…"지단 설득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소속팀의 차기 사령탑 선임 작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미국 매체가 보도했다.
'CBS스포츠'는 15일(한국시각), "알나스르는 현재 루디 가르시아 전 감독 후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를 물색하고 있다. 호날두가 이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호날두는 전임(가르시아)의 퇴진 때에도 비슷한 역할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호날두의 '픽'은 지네딘 지단 전 레알마드리드 감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소속팀의 차기 사령탑 선임 작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미국 매체가 보도했다.
'CBS스포츠'는 15일(한국시각), "알나스르는 현재 루디 가르시아 전 감독 후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를 물색하고 있다. 호날두가 이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호날두는 전임(가르시아)의 퇴진 때에도 비슷한 역할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호날두의 '픽'은 지네딘 지단 전 레알마드리드 감독이다. 'CBS스포츠'는 호날두가 레알 시절 함께 유럽을 제패했던 지단 감독을 자신이 참여한 프로젝트에 참여시키기 위해 '설득' 중이라고 보도했다. 'CBS스포츠'는 "호날두와 지단은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매체에 따르면, 알나스르 구단은 호날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벌써 움직였다. "사우디프로리그에서 우승하기 위해 지단 감독에게 거대한 오퍼를 제시했다"고 했다.
알나스르는 올시즌 사우디프로리그 23라운드 현재, 승점 53점으로 2위를 달린다. 선두 알이티하드(56점)와는 3점차다.
지단 감독 외에 조제 무리뉴 AS로마 감독도 후보군으로 꼽힌다. 알나스르가 '스페셜원'을 품기 위해 연봉 1억2000만달러(약 1568억원)짜리 2년계약을 책정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호날두는 무리뉴 감독과 같은 포르투갈 출신으로, 레알에서 함께 일했다.
지난 1월 맨유를 떠나 알나스르에 입단한 호날두는 지금까지 10경기에 출전 11골을 넣었다. 가르시아 전 감독은 알 페이하 원정에서 0대0으로 비긴 이후인 지난 13일 경질됐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백종원, 무슨 잘못 했길래 '♥소유진'에게 엄청 욕을? "어떻게 밤밤이라 그러냐"
- 기안84 "이참에 한혜진과 연락하길"…전여친 언급에 전현무 분노 ('나혼산')[SC리뷰]
- 김숙♥이대형, 꽁냥꽁냥 마트 데이트…8살 연상연하 커플 분위기 ('당다귀귀')
- [SC이슈]치과의사 이수진, 살해 협박 편지 받아 '충격'…'로맨스 스캠'이 뭐길래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