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시간에 김어준 '뉴스공장'을?…정치 편향 교사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의 한 고등학교 기간제 교사가 영어 수업 시간에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영상을 재생하고, 현 정권에 비판적인 문장을 시험문제로 제출해 논란이 되고 있다.
15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한 고등학교에서 기간제 교사로 근무 중인 김모 씨는 지난 5일 영어 수업 시간에 1학년 학생들에게 뉴스공장 영상을 3분 정도 보여줬다.
김 씨는 학생들에게 사회 현상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영상을 재생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한 고등학교 기간제 교사가 영어 수업 시간에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영상을 재생하고, 현 정권에 비판적인 문장을 시험문제로 제출해 논란이 되고 있다.
15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한 고등학교에서 기간제 교사로 근무 중인 김모 씨는 지난 5일 영어 수업 시간에 1학년 학생들에게 뉴스공장 영상을 3분 정도 보여줬다. 해당 영상은 일본의 오염수 방출 및 수산물 수입 등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의 수업 이후 일부 학생들이 문제를 제기했다. 학교는 진상 파악에 나섰고, 재발 방지를 위해 사유서를 받고 주의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학생들에게 사회 현상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영상을 재생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 정치 성향을 강요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는 입장이다. 또한 해당 행위에 대한 반성의 뜻도 전했다.
그렇지만 김 씨가 시험 문제에서도 편향된 정치 성향을 드러냈다는 지적도 나왔다. 학생들이 제보한 시험 문제에는 '문장의 의미가 통할 수 있도록 빈칸에 올 수 있는 고르라'는 문제에서 '윤 대통령의 3.1절 연설을 고려하면, 그는 일본에서 굴욕스러운 태도를 취할 것이 뻔하다'라는 예시가 있었다.
또한 '미국 국무부가 공개한 인권보고서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MBC 기자들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을 금지한 것은 폭력과 괴롭힘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문장, '야당은 현 정부를 '검찰독재' 정권이라고 부른다' 등의 문장도 있었다.
수업 시간에도 'K's speech left me speechless'(K의 연설이 나의 말문을 막히게 했다)는 문장을 사용했는데, 당시 김 씨는 'K'를 '굥'이라고 불렀다는 주장도 나왔다. '굥'은 윤석열 대통령의 성인 '윤'을 뒤집어 부르는 것으로, 일부 누리꾼들이 사용하는 단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튜어디스 혜정아, 넌 알고 있니…올해 여기 대박 난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미쳤어?"…아파트 팔고 '낡아빠진 교회' 2억에 샀더니 [방준식의 N잡 시대]
- "은퇴자금 다 털어 투자했는데…속이 터집니다" 한숨
- "1억이 15억으로"…주가 1400% 올린 '레전드' 돌아온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 "100만원 갔을 때 못 팔고 계좌 반토막"…40대 엄마의 한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종합] '마약·성매매 논란' 박유천, 해외서 생활 중인 근황…'중후한 아저씨' 느낌 물씬
- '이승기 장인' 견미리 남편, 주가 조작→무죄 판결…法 "결백이라 볼 수 없어"[TEN이슈]
- [종합] 추성훈 "나랑 스파링 하는데 1억, 한 잔에 3000만 원인 위스키 마셨다" ('전참시')
- [종합] 전현무, '前여친 한혜진' 언급에 쿨한 반응…"이 참에 연락 한 번"('나 혼자 산다')
- "식물인간 만들었다" 자랑하더니…몸 사리는 조폭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