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레저스포츠진흥회 손잡고 '낚시 카테고리' 강화 잰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은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SSG닷컴은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함께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가장 먼저 낚시를 대중 레저스포츠로 육성하기로 했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낚시 대회의 기획 및 운영을, SSG닷컴은 대회의 홍보와 낚시용품 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낚시대회 홍보하고 중소업체엔 판로 개척 지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SG닷컴은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1000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낚시 인구를 겨냥해 전문 단체와 손잡고 관련 대회 개최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낚시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포석이다.
우선 SSG닷컴은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함께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가장 먼저 낚시를 대중 레저스포츠로 육성하기로 했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낚시 대회의 기획 및 운영을, SSG닷컴은 대회의 홍보와 낚시용품 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가 지자체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낚시대회를 개최하면 SSG닷컴은 대회 기간 메인 페이지 내 기획전 배너 노출을 비롯해 기업 공식 SNS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낚시용품을 취급하는 중소 제조사들의 쓱닷컴 입점도 돕는다.
이와 함께 바다와 담수지 등 낚시터 주변 환경보호 활동, 어가 지원 등 ESG캠페인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낚시를 사랑하는 유명인들과 함께 자선 낚시대회를 열어 수익금을 해양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영세한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기간이 지난 해산물 폐기분을 냉동미끼로 재가공해 어획에 활용하도록 돕거나 상품화 작업을 거쳐 쓱닷컴에 납품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은 “낚시 등 해양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어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에서 믿고 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살아있는게 행운"..기시다 바로 옆에 떨어진 폭발물
- 극단선택 위해 고속도로서 시속 200㎞로 버스 들이박은 30대 여성
- 英 이코노미스트의 경고…“삼성전자 감산은 안주 신호”
- "내 아내 왜 만나"…모텔서 불륜남 머리에 벽돌 던진 남성[사랑과전쟁]
- 정미애 "설암 3기, 혀 1/3 잘라내…가수 못하겠다고 포기하기도"
- "기시다에 폭발물 던진 용의자, 24세 효고현 남성" (속보)
- [누구차]두 아들의 아빠..LG트윈스 '오지환'의 미니밴은?
- "손님, 커트 한번에 10만원입니다"[그래서 어쩌라고]
- ‘돈봉투 90개’ 풍전등화 민주당…檢 칼끝, 어디까지 [국회기자 24시]
- "집 안 살게요"…'가계약금' 걸었는데 어떻게?[똑똑한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