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맹활약 김민재, '무실점+챔스 대비' 나폴리, 베로나와 0-0→2G 무패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나폴리가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나폴리는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베로나와의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0라운드에서 0-0으로 비겼다. 나폴리는 승점 75점(24승 3무 3패)이 됐다.
나폴리는 알렉스 메렛, 지오반니 디 로렌조, 김민재, 주앙 제주스, 마티야스 올리베라, 프랭크 잠보 앙귀사, 디에고 데메, 엘리프 엘마스, 마테오 폴리타노, 쟈코모 라스파도리, 이르빙 로사노가 출전했다.
나폴리는 전반 14분 프리킥에 이은 김민재의 헤더로 공격을 이어갔으나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결국 나폴리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19분 코너킥에서 베로나의 자책골이 나왔으나 올리베라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득점이 취소됐다.
김민재는 전반 34분 과감한 오버래핑을 시도하며 페널티 박스 안까지 공을 몰고 갔으나 마지막에 수비에 막혔다. 나폴리는 경기를 주도했으나 베로나의 골문을 쉽게 열지 못했다. 후반 5분에는 앙귀사의 크로스를 로렌조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아쉽게 골대를 벗어났다.
득점이 필요한 나폴리는 빅터 오시멘과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를 차례로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35분 디 로렌조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결정적인 오른발 슛을 연결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오시멘의 강력한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결국 경기는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경기: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0라운드
결과: 나폴리 0-0 베로나
득점: X
[김민재.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