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식판' 옥스퍼드대 입맛 사로잡았다 "이런 건 처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급식군단이 초유의 사태를 딛고 옥스퍼드 대학교를 접수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한국인의 식판'에서는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닥뜨린 급식군단이 끝까지 의기투합해 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 총 253명에게서 100%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총 253명의 학생들에게 K-급식을 선사한 급식군단이 과연 의뢰인이 설정한 목표 만족도 70%를 넘을 수 있을지 결과 발표만을 남긴 상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한국인의 식판'에서는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닥뜨린 급식군단이 끝까지 의기투합해 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 총 253명에게서 100%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낯선 K-반찬을 향한 옥대생(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의 미식 탐험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향이 강한 깻잎에 호불호가 갈리는가 하면 쌈 채소를 싸 먹는 방법을 암기하며 넘사벽 학구열을 뽐냈다. 기존의 방식과 상관없이 생선커틀릿을 쌈무와 곁들여 먹는 진취적인 학생들의 모습이 포착돼 재미를 더했다.
오이김치를 향한 홍진경의 정성이 빛을 발하기도 했다. 소독부터 소금 간까지 직접 하며 '오이 지옥행'을 자처한 것. 홍진경은 김민지 영양사로부터 "10년 동안 일하면서 오이김치를 수제로 무치는 건 처음 봤다"며 "정성 가득이다"라는 폭풍 칭찬을 들었다.
반면, 급식군단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위기상황이 발생해 보는 이들의 애를 태웠다. 일반식과 비건식의 비율을 맞춰 요리했지만 일반식을 선택한 학생들의 비율이 훨씬 높아 생선커틀릿, 불고기 등 일반식 메인메뉴가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
K-급식을 맛보기 위해 모인 '옥대생'들을 실망시킬 수 없던 급식군단은 긴급회의를 소집해 최대한 많은 사람이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메뉴 재정비에 나섰다. 그렇게 잠시 동안의 배식 중단을 끝으로 메뉴 추가 리필에 성공한 급식군단은 한층 평화롭게 배식을 재개했다.
또한 지난 방송에서 생선커틀릿에 "한국 느낌 1도 없다"라는 피터의 반응으로 K-생선커틀릿 소생 작전을 벌였던 이연복 셰프의 수난 시대가 계속됐다. 이번에는 짠맛 과다 두부완자를 탄생시킨 것. 이에 이연복 셰프는 소스 레시피를 변경하는 기지를 발휘했고 두부완자의 짠맛을 제대로 잡아내 '연복 매직'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더불어 배식 중단을 막기 위한 추가 조리가 오히려 예정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K-급식을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런 급식군단의 열정이 어떤 결과를 낳았을지 궁금해진 가운데 새로운 식감을 알려준 K-급식에 만족을 표하는 학생들의 평가가 이어졌고 시즌2로 또 한 번 K-급식을 맛보길 원하는 학생까지 있어 만족도 결과를 더욱 기대케 했다.
총 253명의 학생들에게 K-급식을 선사한 급식군단이 과연 의뢰인이 설정한 목표 만족도 70%를 넘을 수 있을지 결과 발표만을 남긴 상황.
긴장감 속 공개된 만족도는 무려 100%로 깜짝 놀란 급식군단의 리얼한 반응이 터져 나왔다. 이로써 급식군단은 두 번째 금배지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쿨하네..前여친 한혜진 언급..뭐라고 했길래 - 스타뉴스
- '승리 열애설' 유혜원 "조심조심" 의미심장 심경 무엇? - 스타뉴스
- 던, 결국 ♥현아와 재결합? "서로 제일 사랑해" - 스타뉴스
- '돌싱' 164cm-60kg 전다빈, 엄청난 등근육 힘 자랑 - 스타뉴스
- '잘생겼네' 입대 옹성우 리얼 빡빡이..신예은 반응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민희진, 하이브에 '260억 규모' 풋옵션 행사 통보..뉴진스 내용증명 前[★NEWSing] - 스타뉴스
- '나솔사계' 돌싱 22기 영숙→16기 영자 등판 "난 아프로디테"[★밤TView]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