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마스크 쓰세요" 전국 황사 영향권… 미세먼지 '매우나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6일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늦은 오후에 서쪽지역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특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늦은 오후에 서쪽지역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전남권과 제주도는 새벽부터 오후 6시 사이, 경기 북부·동부와 강원도, 충청권 내륙, 전북 동부, 경상권은 낮 12시~오후 6시 사이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와 경북 동부에는 오후 9시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남부 내륙·산지와 경북권 5~20㎜ ▲경기북부·동부, 강원(남부내륙·산지 제외), 충청권 내륙, 전북 동부, 전남권, 경남권, 제주도 5㎜ 내외이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와 경북권 일부 지역에는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번 비의 양이 비교적 적어 건조특보는 유지될 가능성이 있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특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4~12도,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전날과 비교해 3도 정도 떨어지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8도 ▲춘천 7도 ▲강릉 8도 ▲대전 7도 ▲대구 8도 ▲전주 7도 ▲광주 8도 ▲부산 12도 ▲제주 12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4도 ▲춘천 15도 ▲강릉 15도 ▲대전 16도 ▲대구 17도 ▲전주 16도 ▲광주 16도 ▲부산 18도 ▲제주 16도다.
고비사막과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다.
황사 영향에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매우나쁨', 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나쁨'으로 예상된다. 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이 될 전망이다.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의 남친 모친상 안갔는데"… 손절 당한 '황당' 사연 - 머니S
- '기습 입맞춤 당했다' … '오징어게임' 오영수, 2차 공판 - 머니S
- "가해자만 20~30명"… 원슈타인, 학폭 피해 '충격' - 머니S
- "전우원 예뻐 죽겠다"… 팬 등장에 누리꾼 반응 '극과 극' - 머니S
- "日 여행 중 포착"… 현빈♥손예진, 아들 출산 5개월 만 - 머니S
- 일본서 또?… 이쑤시개 사용 후 도로 통에 넣은 남성 '낄낄' - 머니S
- "영웅시대 치료비 대신 내줘"… 임영웅 미담 '화제' - 머니S
- "혼자 넘어졌는데"… 비접촉 사고, 무조건 운전자 과실? - 머니S
- 강남서 호화생활한 대형교회 집사 구속… 537억원 가로채 - 머니S
- 빨라진 택배, 로봇 가득한 물류센터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