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리그 8호골 그러나 2대3 역전패' 손흥민 실망 "말로 표현이 되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패배에 대해 아쉬워했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에서 2대3으로 졌다.
경기 후 손흥민은 "말로 표현이 안된다"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2경기 연속골을 넣었지만 "개인 기록보다는 팀 성적이 더 중요하다"고 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패배에 대해 아쉬워했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에서 2대3으로 졌다. 손흥민이 선제골을 넣었다. 그러나 후반 들어 수비진이 와르르 무너지며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경기 시작 전 4위 경쟁을 하는 3위 뉴캐슬이 졌다는 소식이 날아들었다. 토트넘이 승리한다면 뉴캐슬을 넘어설 수 있었다. 그러나 승점 추가에 실패했다.
경기 후 손흥민은 "말로 표현이 안된다"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2경기 연속골을 넣었지만 "개인 기록보다는 팀 성적이 더 중요하다"고 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다음은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고생이 많았습니다. 결과가 아쉽습니다.
▶말로 표현이 되나요. 2-2 상황에서 조금 더 승리에 대한 리스크를 좀 많이 가져갔던 게 어떻게 보면 경기를 패배로 좀 이어진 것 같아요. 전반전에 저희가 조금 더 편안한 경기를 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쉬운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2경기 연속골입니다.
▶사실 제가 저번 경기를 끝나고 나서도 얘기를 했지만 지금 저한테 있어서는 제 개인 기록보다는 어떻게 하면 팀 성적이 더 잘 끝날 수 있을까가 중요합니다. 이제 진짜 몇 경기 남지 않았는데 그 시간동안 어떻게 하면 더 잘 끝낼 수 있을까를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더 팀원들한테 좀 더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을까를 생각하고요. 계속해서 제가 팀한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런 모습을 계속 보여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많은 책임감이 드는 하루인 것 같습니다.
-4위를 하기 위해 뉴캐슬 원정, 맨유와의 홈경기 등 중요한 경기가 남았습니다.
▶매 경기 정말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사실은 어떻게 보면 오늘 경기만큼 중요한 건 없었다고 생각을 해요.
왜냐면 뉴캐슬이 경기에서 지고 또 저희가 그 결과를 알고도 경기장에 들어갔기 때문에 오늘 경기가 상당히 아쉬운 것 같아요. 뉴캐슬이 됐든 어떤 상대가 됐든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을 다 쏟아부어서 3점을 챙겨오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시즌 종료까지 몇 주 안 남았지만 저희가 갖고 있는 에너지 모든 것을 다 쏟아부어서요. 저희가 최고 높은 위치에서 끝낼 수 있는 가능성을 항상 믿고 그렇게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클리스만 감독님이 왔던데요.
▶끝나고는 따로 뵙지는 못했고, 따로 특별한 얘기는 안 했어요. 어떻게 지냈는지 오늘 경기 끝나고 어디 가시는지에 대해서 좀 여쭤봤고요. 그냥 사적인 얘기 경기 재밌게 하라 감독님의 말씀이 있었어요. 감독님이 오셔서 좋은 기운을 주셔서 골을 넣는 경기를 할 수 있었다 생각하고요. 감독님께 분명히 승리를 보여드렸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한 점에 대해서 너무 아쉽게 생각하고요. 감독님이 재밌게 보셨었으면 좋겠어요.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취미는 여자, 내 취미는 강원도" 컨츄리꼬꼬 해체 전말 공개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종합] 속상했던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답답 심경…"비하와 조롱 힘들었다"
- [종합]이채연, 대리석 거실 등 '금수저' 의혹에 첫 해명. "엄마가 있어 보이게 살라고…"
- [SC이슈]'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