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143골' 손흥민 날았는데…뒷문 붕괴 대참사 승점 날렸다

박대성 기자 2023. 4. 16. 01: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31)이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골 뒤에 득점력을 회복했다.

가벼운 몸 놀림으로 본머스 골문을 겨냥, 리그 8호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2-3으로 졌다.

전반 11분 '손흥민 존'에 있던 손흥민에게 패스하지 않았지만,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8호골에 페리시치가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토트넘이 홈에서 난타전 끝에 패배했다
▲ 손흥민은 토트넘 143번째 골을 넣으며 펄펄 날았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31)이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골 뒤에 득점력을 회복했다. 가벼운 몸 놀림으로 본머스 골문을 겨냥, 리그 8호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최악의 수비에 팀 승리를 만끽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2-3으로 졌다. 홈에서 승점 확보에 실패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쟁에 빨간불이 켜졌다.

토트넘은 초반 볼 점유율을 본머스에 내줬지만, 점점 분위기를 회복했다. 클루셉스키가 볼을 운반하면서 최전방에 볼을 뿌렸고 상황에 따라 로메로까지 전진해 공격 숫자를 늘렸다. 페리시치도 손흥민에게 패스를 하며 간결한 팀 플레이를 보였다.

전반 11분 '손흥민 존'에 있던 손흥민에게 패스하지 않았지만,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8호골에 페리시치가 있었다. 박스 안에 있던 손흥민에게 부드럽게 컷백을 밀어줬고, 손흥민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포효했다.

골 맛을 본 손흥민이 달아올랐다. 전반 20분 빠른 속도로 본머스 진영을 파고 들었고 부드러운 드리블과 페인팅으로 흔들었다. 전반 22분에는 침투하는 케인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밀어 넣어 추가골을 조준했다.

전반 35분 예상 외 교체로 토트넘이 흔들렸다. 랑글레가 부상으로 뛸 수 없었고 다빈손 산체스를 급하게 투입했다. 포로의 무리한 전진이 있었지만 다빈손 산체스의 방향 전환이 늦었다. 결국 수비 라인 재정비에 실패했고, 하프 스페이스를 허용하며 본머스에게 실점했다.

본머스는 전반전 동점골을 살려 후반전에 분투했다. 후반 5분에 역전골을 터트렸다. 이번에도 다빈손 산체스가 실점 빌미를 제공했다. 본머스의 패스 줄기를 끊지 못했고, 솔랑키에게 골망을 허락했다.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대행은 모든 실점에 관여한 다빈손 산체스를 뺐다. 공격수 단주마를 투입해 포백으로 전환했다. 빠르게 동점골을 넣어 경기 균형을 맞추고 승점을 가져오려는 계산이었다.

후반 32분 스킵을 빼고 히샤를리송을 투입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교체로 들어온 단주마가 막판에 골망을 뒤흔들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추가 시간도 6분이라 뒤집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토트넘은 불안한 수비를 극복하지 못했고 승점 확보에 실패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이 부활했다"고 알렸다.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도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 평점인 7.8점을 매겼다. 본머스전에서 손흥민과 꽤 잘 뛰었던 페리시치가 다음으로 높았다.

하지만 'BBC'는 "토트넘 수비들이 얼었고 긴장한 모습이었다"며 불안한 수비에 고개를 저었다. 동점골을 넣었던 단주마도 "결과를 받아 들여야 한다. 본머스가 반격할 여지를 줬다. 항상 승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 다빈손 산체스가 최악의 수비로 '재교체' 됐다
▲ 본머스가 연속 득점으로 토트넘 원정에서 승점 3점을 따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