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 미리보는 KBS뉴스9

KBS 2023. 4. 15. 20: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 총리 연설 직전 ‘펑’…24살 용의자 체포

선거 유세 지원에 나선 일본 기시다 총리를 향해 한 남성이 폭발물을 던져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무사했지만, 아베 전 총리 피격 이후 9개월 만에 벌어진 이번 사건에 일본 사회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체포 하루 만에 재판…‘간첩’ 혐의 적용

미 국방부 기밀 문서 유출 혐의로 체포된 미군 병사가 '간첩' 혐의로 법정에 섰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습니다.

“우리가 ‘세월호’를 기억하는 방식은”

세월호 참사 9주기를 하루 앞둔 오늘 전국 곳곳에서 희생자를 기리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경기 안산에서 열린 기억문화제엔 지난해 이태원 참사의 유가족들도 참석해 아픔을 나눴습니다.

산불에 집 잃고도…70살 산불감시원의 하루

강릉 경포 산불로 자신의 집을 잃고, 대피소 생활을 하면서도 다른 집의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한 산불진화대원이 있습니다. KBS 취재진이 만나봤습니다.

의전비서관 임명·…‘취임 1년’ 개편 시작?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이 새로 임명되는 등 소폭 인적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을 전후해 개각 등 인사개편이 있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