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JYP 시가총액 3조원 돌파에 "황당한 꿈 이뤄져 감사"[스타이슈]

한해선 기자 2023. 4. 15. 1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가수 박진영이 시가 총액 3조원을 넘긴 소감을 직접 전했다.

그는 2014년 언론 인터뷰에서 JYP엔터테인먼트 시가총액 3조원 돌파가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박진영은 15일 자신의 계정에 2014년 "JYP 목표 시가총액 3조"라고 말한 인터뷰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2014년 이 인터뷰를 했을 때 JYP 시가총액이 1400억원 정도였더라고요. 지금 돌아보면 제가 얼마나 황당한 이야기를 한 건지 웃음이 나네요"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SBS 보이그룹 프로젝트 '라우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SBS 2021.06.0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가수 박진영이 시가 총액 3조원을 넘긴 소감을 직접 전했다.

그는 2014년 언론 인터뷰에서 JYP엔터테인먼트 시가총액 3조원 돌파가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박진영은 15일 자신의 계정에 2014년 "JYP 목표 시가총액 3조"라고 말한 인터뷰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2014년 이 인터뷰를 했을 때 JYP 시가총액이 1400억원 정도였더라고요. 지금 돌아보면 제가 얼마나 황당한 이야기를 한 건지 웃음이 나네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정말 고맙게도 동료 직원들과 아티스트들, 팬분들과 투자자분들 덕분에 그 황당한 꿈이 이루어졌네요. 앞으로 JYP가 어떻게 될 거란 이야기는 이제 못 하겠지만 한 가지 약속드릴 수 있는 건 계속 진실하게, 성실하게, 겸손하게 회사와 제 자신을 끌고 가겠다는 것입니다. 정말 모두 감사드립니다"라고 JYP 성장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박진영은 "아 그리고 어제 A2K 6화까지 시사 했는데 정말 기대하셔도 좋습니다!"라며 JYP의 미국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A2K'에 자신감을 보였다. A2K는 JYP가 미국 유니버설 뮤직 산하 리퍼블릭 레코드와 협업해 미국과 캐나다 등 영어권 중심으로 활동할 걸그룹을 데뷔시키는 프로젝트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28일 마이뮤직테이스트에서 중계된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0 AAA)에서 'AAA 올해의 가수' 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A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AAA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명실상부 NO.1 글로벌 시상식으로 거듭났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와 스트레이키즈가 미국에서 흥행에 성공, 하반기 한국 남자, 중국 남자, 미국 여자 등 총 3팀의 신인 아티스트를 데뷔시킬 것이라 알려져 주가가 수직상승했다.

현재 JYP엔터테인먼트의 시가총액은 3조 173억원이다. JYP엔터테인먼트에는 현재 그룹 2PM, 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있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믹스, 배우 신예은, 김동희가 있다.

국내 4대 대형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하이브 중 현재 시가 총액 1위는 하이브가 10조 7105억원으로 알려졌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