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미세먼지 싸악! 세종대왕님 샤워하는 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화문 광장 대표 조형물인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때를 벗습니다.
서울시는 오늘(15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저녁 6시까지 이틀에 걸쳐 두 동상을 세척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동상에 대한 새 단장 작업은 총 4단계를 거치는 세심한 세척 작업으로 이뤄집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세척 후 17일부터 말끔하게 새 단장한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을 광화문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 대표 조형물인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때를 벗습니다. 서울시는 오늘(15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저녁 6시까지 이틀에 걸쳐 두 동상을 세척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동상에 대한 새 단장 작업은 총 4단계를 거치는 세심한 세척 작업으로 이뤄집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세척 후 17일부터 말끔하게 새 단장한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을 광화문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취재 : 김민준 / 구성 : 정혜경 / 영상취재 : 이승환 / 편집 : 장현기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정혜경 기자choic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1시간에 3천206번…호주서 팔굽혀펴기 세계 신기록
- "치킨 만드는 법"…살아있는 병아리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美 대학생
- [포착] '의자·테이블 죄다 빼라'…샌프란 스타벅스에 무슨 일이?
- 손예진, 현빈 일본 스케줄 동행…출산 5개월 만에 동반 나들이
- "빚진 아들 장기 팔겠다" 보이스피싱 태국인 실형
- "자다가 물려서 깸…아직 봄인데" '그들이' 벌써 왔습니다
- 쓰레기 더미에서 구조된 8살 아이…"학교 다니게 됐다"
- [Pick] 뉴욕, '피자 쥐' 오명 벗나…연봉 2억 '쥐잡이 책임자' 채용
- "숨 못 쉴 때 있어요"…'지옥철', 앞으로 바뀔 수 있을까 (풀영상)
- 일하는 청년 만난다더니…알고 보니 '사장님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