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448만 관객 돌파...“슬램덩크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봉 이후 실 관람객들의 압도적인 호평을 얻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448만 관객을 동원하며 2023년 개봉작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14일 자정 기준, 총 누적 관객 수 4,482,045명을 동원하며 2023년 개봉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봉 이후 실 관람객들의 압도적인 호평을 얻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448만 관객을 동원하며 2023년 개봉작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14일 자정 기준, 총 누적 관객 수 4,482,045명을 동원하며 2023년 개봉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개봉 이후 3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400만 관객 돌파까지 최단 기록을 세워 놀라움을 자아낸 지 불과 며칠 지나지 않고 또다시 신기록 소식을 전한 것.
이는 그간 올해 개봉작 중 흥행 1위였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넘어선 기록으로, 국내 개봉 역대 일본 영화 TOP 1위까지 단숨에 석권했다. 또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너의 이름은.’에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총 2편의 영화가 국내 개봉 역대 일본 영화 흥행 TOP 3에 등재되는 새로운 역사까지 이뤄냈다.
특히 ‘스즈메의 문단속’은 황홀한 비주얼과 중독성 있는 OST, 전 세대가 공감하는 메시지로 개봉 6주 차에도 여전히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어 한동안 흥행 여정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