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억울함에 심경 고백 “뚱뚱하면 많이 먹어? 편견” (집사부일체)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2023. 4. 15. 12: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정재승 교수가 사부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인간수업'의 마지막 강의를 진행한다.
정재승 사부는 '인간수업' 마지막 강의 주제에 대해 "방송에서는 처음 다루는 주제"라며 지금까지의 강의보다도 더 충격적일 것을 예고한다.
정재승이 준비한 마지막 강의는 크게 '인간을 망치는 세 가지 요소'로 차별·혐오·편견에 관한 이야기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16일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정재승 교수가 사부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인간수업’의 마지막 강의를 진행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집사부일체’는 지난 3주간 인간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얽힌 뇌 과학적 현상을 배워왔다. 특히 카이스트 수업을 그대로 청강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16일 방송에서는 서울대학교 출신 배우 이상윤과 이혜성이 일일 제자로 함께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양세형은 “’인간수업’을 받을수록 인간이 되어가고 있는 느낌”이라며 소감을 밝힌다. 정재승 사부는 ‘인간수업’ 마지막 강의 주제에 대해 “방송에서는 처음 다루는 주제”라며 지금까지의 강의보다도 더 충격적일 것을 예고한다.
정재승이 준비한 마지막 강의는 크게 ‘인간을 망치는 세 가지 요소’로 차별·혐오·편견에 관한 이야기다. 멤버들은 각자 받아 본 편견에 관해 본인의 경험담을 말한다. 이대호는 자신에 대한 편견으로 “뚱뚱하면 많이 먹는다는 것”이라며 억울함을 토로한다. 이어 다른 멤버들 또한 본인들이 겪어온 편견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방송은 16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박나래 학폭 피해 최초 고백 “내게 돌·쓰레기 던져” (금쪽상담소)[종합]
- ‘젊지효’ 송지효 민낯+네추럴…‘충격 비주얼’ (런닝맨)
- JTBC 사과 “타매체 여기자 성추행, 남기자 2인 업무배제” (전문)[종합]
- 전현무, 전 여친 한혜진 언급 “패션은 TOP” (나혼산) [종합]
- 이찬원 혹시 ♥여친? “수상해”→홍성흔·최준석 美친 먹방 (편스토랑)[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